tiworker.exe 성능 유지보수? 중지시키는 방법

컴퓨터가 부팅된 상태로 사용자가 오랜 시간 아무런 작업을 하지 않고 있을 때 시스템은 성능 유지보수 기능을 작동하게 되는데요. 성능 유지보수 기능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진행하거나 윈도우 업데이트가 있을 때 자동으로 진행해주는 유용한 기능이지만 문제는 작동된 상태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면 엄청난 렉이나 멈춤 현상이 발생된다는 것입니다. 그 상태에서 작업 관리자를 열어보면 원인은 tiworker.exe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작동 중지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죠.



tiworker.exe 작동 중지 그 첫 번째..

첫 번째로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설정을 변경하시면 대부분 렉이나 멈춤 현상은 해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방법은 무엇인지 확인해보세요.

작업 표시줄에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검색하는 공간에 보안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제어판에 보안 및 유지 관리가 보이실거예요. 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보안 및 유지 관리 화면이 열렸으면 왼쪽에 보안 및 유지 관리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화면이 이동되고 유지 관리 메시지 항목에서 자동 유지 관리를 체크 해제한 다음에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대부분의 경우에 렉이나 멈춤 현상이 해결된다고 합니다. 만약 위에 방법대로 설정을 변경했지만 해결되지 않았다면 아래 방법도 진행해주세요.



tiworker.exe 작동 중지 그 두 번째..

위에 알려드린 방법으로 설정을 변경했는데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아래 방법도 확인해보고 설정을 변경해보세요. 위에 방법으로 문제는 해결이 되었지만 그래도 확실하게 설정을 변경하겠다는 분들도 진행하셔도 상관 없는 방법입니다.

역시나 첫 시작은 작업 표시줄에서 검색하는 것입니다. 시스템을 입력해보면 위와 같이 몇 개의 앱과 설정이 나오는데 우리는 설정 항목에 첫 번째로 보이는 시스템을 클릭해서 실행해야 합니다.

시스템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열리게 되는데요. 왼쪽에서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지는 첫 번째 방법과 비슷하게 진행되는 것 같네요.

시스템 속성이 열리고 상단에서 하드웨어 탭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에는 아래 화면에서 장치 설치 설정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장치 설치 설정에서는 현재 예(권장)이 선택되어 있을거예요. 이 것을 아니오(장치가 올바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음)으로 변경한 다음에 변경 내용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대부분 첫 번째와 두 번째 설정을 변경해주시면 해결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