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secapp.exe 이게 뭐야? 나쁜 프로그램은 아닐까?

작업 관리자를 열어서 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스를 살펴보는데 왠지 낯선 이름이 보입니다. unsecapp.exe 이건 뭘까요? 평소 내가 인터넷을 돌아다니면서 나쁜 프로그램이 설치된 것은 아닌지 걱정하면서 악성코드 프로그램을 찾아보거나 바이러스 검사를 해보게 되는데 무엇인지 알려드릴게요.



unsecapp.exe 안심하세요.

먼저 작업 관리자에서 어떻게 실행되고 있는지 그 화면부터 보여드리고 내용을 이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예전 윈도우에서는 unsecapp.exe 이름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었지만 윈도우 10 에서는 다른 이름으로 실행되고 있더라고요.

작업 관리자에서 unsecapp.exe 프로그램을 찾아봐도 보이지 않을거예요. 윈도우 10 에서는 Sink to receive asynchronous callbacks for WMI client application으로 실행되고 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으로 파일 위치 열기를 해보면 unsecapp.exe 파일이 폴더에서 선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예요. 처음에는 어떤 프로그램인지 몰랐기 때문에 삭제하려고 방법을 알아봤는데 unsecapp.exe는 나쁜 프로그램이 아니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윈도우 관리도구 Windows Management Instrumentation (WMI) 응용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에서 WMI 프로그래밍이 필요한 경우 실행된다고 하는데 삭제했을 때 오히려 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니 삭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unsecapp.exe 파일은 Windows → System32 → wbem 폴더로 이동하면 찾을 수 있으며 같은 이름을 사용하는 악성 변종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경우도 있으니까 mzk 프로그램같은 악성코드 검사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