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hdvcpl 뭐 하는 프로그램이야? 삭제해야 할까?

작업 관리자에 보이는 rthdvcpl.exe가 정확하게 어떤 프로그램인지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좋지 않은 프로그램이면 삭제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확인해보니 Realtek High Definition 오디오 드라이버 관련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오디오 드라이버는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필수로 설치해주셔야 하기 때문에 삭제할 필요가 없는데 그래도 삭제하기를 원한다면 우선 시작 프로그램에서 제외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그 다음에 삭제를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rthdvcpl 시작 프로그램에서 제외하는 방법

rthdvcpl.exe는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프로그램이라서 굳이 삭제할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삭제하고 싶은 분들께 먼저 시작 프로그램에서 제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실 메모리 점유율을 많이 가져가지도 않아서 보통 아무 작업을 하지 않고 그냥 두는 것이 좋습니다.

시작 프로그램에서 제외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면 메뉴가 열리는데요. 메뉴 아래쪽에 작업 관리자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작업 관리자 상단 탭에서 시작프로그램을 선택한 다음 rthdvcpl를 찾아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사용 안 함을 클릭하면 끝!



rthdvcpl 삭제 방법

오디오 재생에 문제가 발생했거나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위해서 재설치를 진행하시는 분들, 사운드 카드를 변경하신 경우에는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rthdvcpl 프로그램을 삭제해주셔야 합니다.

작업 표시줄에 검색하는 공간이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제거를 입력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시스템 설정에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검색할 수 있어요.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앱 및 기능 화면이 열리고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이 나오는데 Realtek High Definition Audio Driver를 찾아 클릭하고 제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프로그램 삭제를 진행할 수 있어요. 참고로 오디오 드라이버를 제거했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으니까 새로운 오디오 드라이버를 받아서 설치해주셔야 다시 컴퓨터에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