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storicon.exe 시작 프로그램 해제 방법 알려드림

작업 관리자를 열고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된 프로그램 이름을 보면 내가 설치했나 싶고 안전한게 맞는지 의심스러운 이름이 보이실거예요. 사용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이름으로 설정했다면 굳이 인터넷에 검색해볼 이유가 없었을 것 같은데 오늘은 프로그램 이름만 보면 의심스러운 iastoricon.exe가 무엇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astoricon.exe 너는 뭐하는 프로그램이냐?

시작 프로그램으로 등록되어 컴퓨터를 부팅하면 바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인데 iastoricon.exe 이름만 보면 이게 뭐하는 프로그램일까 궁금하셨던 분들이 많을거예요. 정체가 무엇인지 알려드리자면 이 프로그램은 인텔 스토리지 관리도구인 Intel Rapid Storage Technology 응용 프로그램으로 삭제하실 필요는 없지만 오류가 발생되거나 메모리, CPU 점유율이 이상하게 높을 때 바이러스 감염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iastoricon.exe 프로그램과 유사한 악성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파일 위치 열기로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작업 관리자를 열어서 세부 정보 탭을 선택하고 iastoricon.exe 프로그램을 찾아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우클릭 메뉴가 열리면 파일 위치 열기를 선택합니다.  


C:\ProgramFiles\Intel\Intel(R)RapidStorageTechnology


파일 위치 열기를 클릭했을 때 위에 올려드린 폴더 경로와 같은지 확인해보세요. 같은 경로의 폴더가 열렸다면 악성 프로그램이 설치된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iastoricon.exe 시작 프로그램 해제

시작 프로그램으로 등록되는 프로그램이라서 컴퓨터가 부팅되고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것을 해제하고 싶거나 반대로 설정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제 컴퓨터는 iastoricon.exe 프로그램을 지원하지 않아서 설치할 수 없었기 때문에 제 작업 관리자에 iastoricon.exe 프로그램을 추가하는 작업이 되었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작업 관리자를 열어서 시작 프로그램 탭을 선택하고 iastoricon 프로그램을 찾아주세요. 그리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면 사용 안 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시 설정하시는 분들은 사용으로 보이실거예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