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_api.dll 오류 발생! 해결 방법 설명

오늘은 요즘 PC 게임 대표라고 볼 수 있는 스팀에서 여러분들이 설치하신 게임을 실행할 때 발생할 수 있는 steam_api.dll 오류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steam_api.dll 파일이 없다는 오류가 발생되는데 해결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고 하니까 그 방법이 무엇인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steam_api.dll 다운로드

파일이 누락되어 발생하는 오류는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누락된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원래 있어야 하는 위치로 옮겨주면 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필요한 파일이 dll 파일이니까 안전한 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저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DLL‑FILES.COM 사이트로 접속해서 받는 방법으로 진행할게요.

먼저 구글에서 error dll을 검색하세요. 그러면 검색 결과에서 dll-files.com 사이트를 찾을 수 있는데 첫 번째로 나오지 않으니까 아래쪽에서 찾아주셔야 합니다.

dll-files.com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검색하는 공간이 사이트 상단과 중간 두 곳이 있을 거예요. 아무 곳에서나 steam_api.dll 파일을 검색해 주시면 됩니다.

steam_api.dll 파일을 검색하면 검색 결과에 한 개의 파일명이 보이실 거예요. 클릭해서 steam_api.dll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steam_api.dll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되면 페이지 아래쪽에서 여러 가지 버전으로 등록된 목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정렬 기준이 버전으로 기본 선택되어 있으니 상단에 보이는 파일로 다운로드하세요. 그런데 왼쪽에 version을 보면 첫 번째와 두 번째가 같은데 파일 크기가 달라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인해봤는데요. 파일 수정 날짜가 첫 번째 파일은 2019년이고 두 번째 파일은 2016년이었습니다. 버전은 같아도 첫 번째 파일로 받는 것이 더 좋겠죠?



steam_api.dll 오류 해결

파일 크기가 55.8kb로 가벼워서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5초 기다리고 바로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이제 steam_api.dll 오류를 해결합시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압축 파일을 압축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해보면 위와 같이 텍스트 파일과 steam_api.dll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텍스트 파일은 필요하지 않으니까 무시하고 steam_api.dll 파일을 복사하거나 잘라내기 하세요.

복사나 잘라내기된 steam_api.dll 파일은 누락된 위치에 붙여넣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 위치는 Windows → System32 폴더로 이동해서 붙여넣기 해주세요. 그러면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