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투리 패스워드 리커버리로 압축 파일 암호 찾기

문서나 사진같이 보관하고 싶었던 파일을 압축하면서 암호를 입력했는데 나중에 압축 파일을 해제하려니까 설정해놨던 암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잘 찾아보면 방법은 다양하게 나오는데 짜투리 패스워드 리커버리 프로그램도 여러 가지 방법 중 한 가지입니다. 어떻게 사용해서 압축 파일 암호를 찾을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짜투리 패스워드 리커버리 다운로드

짜투리 패스워드 리커버리 프로그램은 개인, 기업, 공공기관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2018년 이후로 업데이트는 중단되었지만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인기 프로그램이더라고요. 물론 제가 사용해보기 전이라서 괜찮은 성능을 보여준다는 말씀은 아직 해드릴 수 없습니다.

짜투리 패스워드 리커버리 설치 파일을 받으시려면 구글, 네이버, 다음 아무 곳에서나 검색하면 공식 사이트를 찾아 접속할 수 있습니다.

검색된 공식 사이트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짜투리 패스워드 리커버리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데요. 검색했을 때 세부 내용에서 32비트용 다운로드 글자가 보였지만 제 화면에는 64비트용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 것으로 봐서는 윈도우 운영체제에 맞게 자동으로 버튼이 변경되는 것 같습니다.

짜투리 패스워드 리커버리 설치 파일을 받으셨으면 바로 설치해 주세요. 설치 과정은 버튼 몇 번의 클릭으로 쉽게 설치할 수 있으니까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짜투리 패스워드 리커버리 사용하기

저는 테스트를 위해서 짜투리 패스워드 리커버리 설치 파일을 압축하면서 간단하게 암호를 설정했습니다. 테스트용 파일의 암호를 찾는 것으로 설명을 진행해볼게요.

설치가 완료된 짜투리 패스워드 리커버리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먼저 암호를 찾고 싶은 파일을 선택합니다.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해서 압축 파일을 불러오세요.

압축 파일을 불러왔으면 이제 조합 문자 옵션을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내가 어떤 암호로 입력했는지 어느 정도 기억하고 있다면 필요한 설정만 체크해서 작업을 시작할 수 있는데 완전하게 기억하지 못한다면 모든 설정을 체크하세요. 참고로 체크하는 개수에 따라서 작업 시간이 엄청나게 달라집니다. 이어서 최소 조합과 최대 조합 개수를 설정하세요. 암호가 몇 글자인지 기억하지 못하는 상태라면 최대 조합 개수를 꽤 큰 숫자로 변경해야 하는데 숫자 1개 차이로 작업 시간에 큰 영향이 있으니까 적당한 숫자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어느 정도의 설정을 해주셨으면 작업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저는 테스트를 위해서 짧은 숫자로 암호를 입력했는데 처음에 최소 조합 개수를 변경하지 않고 작업을 시작해서 비밀번호를 찾는데 실패했었습니다. 암호는 3자리로 입력하고 최소 자리를 4자리로 설정했으니 찾지 못했던 것이었죠. 평소에 암호를 어렵게 입력했으면 찾는데 엄청나게 긴 시간이 필요했을 테니 이제 암호를 짧게 설정하는 습관이 생길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