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Cert 프로그램 정체 확인과 삭제하는 내용까지

시작 프로그램 목록에서 멀티브라우저를 지원하는 스마트공인인증을 발견하고 이 프로그램의 정체는 무엇이고 어떻게 삭제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먼저 이 프로그램의 정체를 말씀드리면 드림시큐리티에서 제공하는 스마트공인인증 서비스로 컴퓨터에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사이트를 이용할 때 스마트공인인증을 선택하면 설치할 수 있는 SmartCert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저는 이 서비스를 이용하지는 않지만 궁금했거나 실수로 선택해서 프로그램 설치까지 진행한 것 같아요.



SmartCert 프로그램 삭제

평소 시작 프로그램 목록을 살펴보지 않는 분들 중에서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사이트를 이용할 때 스마트공인인증을 선택해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분들도 있을거예요.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메뉴를 열어서 작업 관리자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실행할 수 있는데 상단 탭에 시작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멀티브라우저를 지원하는 스마트공인인증을 선택한 다음에 마우스 우클릭해서 메뉴를 열고 파일 위치 열기를 선택하시면 위와 같이 SmartCert 프로그램 폴더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실행 파일 바로 아래에 삭제할 수 있는 파일이 보입니다. SmartCert_Uninstall 파일을 실행해서 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시스템 설정 앱 및 기능을 실행해서 삭제를 진행할 수 있는데 그 방법은 바로 설명해드릴게요.

작업 표시줄 왼쪽을 보시면 돋보기 버튼이나 검색하는 공간이 있을거예요. 그 곳에 앱 및 기능을 검색해서 실행하면 위와 같이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목록으로 살펴볼 수 있는데 스크롤 하면서 스마트공인인증을 찾아 선택하고 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삭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