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IKey Service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된 너는 무엇이냐?

평소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꼭 필요한 프로그램만 설치하고 최근까지 특별하게 기억하지 못하는 프로그램은 설치하지 않은 것 같은데 시작 프로그램에 UBIKey Service가 등록되어 있네요? 이 프로그램의 정체는 바로 유비키라는 휴대폰인증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설치된 프로그램입니다. 스마트폰 앱이나 USIM에 공인인증서를 저장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인데 PC에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사이트를 접속했을 때 인증 방법으로 휴대폰인증서비스를 선택해서 설치된 것이죠. 유비키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인증을 진행할 때 궁금해서 클릭하거나 실수로 클릭했는데 무언가 설치하라고 화면이 넘어가서 나도 모르게 설치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UBIKey Service 삭제

만약 유비키 서비스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 중에서도 PC에 UBIKey Service 프로그램을 설치하신 분들이 있다면 자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시작 프로그램에 UBIKey Service 프로그램이 등록되기 때문입니다.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된 프로그램이 많아지면 부팅 속도는 느려지고 메모리 점유율이 높아져서 렉 발생의 이유가 될 수 있기 때문이죠.

UBIKey Service 프로그램 삭제를 원하시는 분들은 작업 표시줄 왼쪽(모니터 화면 왼쪽 하단)에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검색하는 공간에 제어판을 입력하세요. 그러면 제어판 앱이 검색됩니다. 이제 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제어판 화면이 열리면 오른쪽 상단에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변경합니다. 그러면 화면이 위에 이미지 처럼 바뀔거예요. 변경이 완료되면 하단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을 찾아 클릭하여 이동하세요.

프로그램 및 기능 화면에서는 삭제하려는 UBIKey Service 프로그램을 찾아주셔야 하는데 이름으로 정렬되어 있으니까 제일 밑으로 내리면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인증서(보관)서비스를 더블 클릭하거나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제거/변경을 클릭하면 삭제를 진행할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