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xc000007b 오류 해결할 수 있는 3가지 방법 알아보기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면서 많은 분들이 만나보게되는 0xc000007b 오류는 평소 컴알못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컴퓨터에 몇 비트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지 모르는 상태로 잘못된 파일을 받아서 설치했거나 컴잘알이라고 하더라도 64비트 운영체제에서 32비트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발생됩니다. 보통 게임을 실행하거나 오피스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에도 발생된다고 하네요. 오늘은 0xc000007b 오류 해결 방법으로 3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xc000007b 오류 해결 DirectX 재설치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DirectX를 재설치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설치를 진행하기 전에 먼저 해주셔야 하는 작업이 있어요. 그 내용부터 확인하고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파일 탐색기를 열어서 Windows 폴더에 System32 폴더로 이동하세요. 그리고 xinput1_1.dll, xinput1_2.dll, xinput1_3.dll 파일 및 xinput1_* 로 시작하는 모든 파일을 삭제합니다. 위에 이미지를 보시면 제 컴퓨터에는 xinput1_4.dll 파일이 보이네요. 파일 삭제를 진행하실 때에는 잘못된 파일을 삭제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파일을 삭제하고 휴지통 비우기까지 해주세요.



위에 사이트 링크를 클릭해서 DirectX 페이지로 이동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를 완료하신 다음에 컴퓨터 재부팅을 해주시면 오류가 해결됩니다.



0xc000007b 오류 해결 .NET Framework 재설치

위에 DirectX 재설치로 오류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 방법으로 .NET Framework 재설치를 진행하여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번 방법은 설치 전 다른 작업이 필요 없는데요. 



위에 링크를 클릭해서 .NET Framework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NET Framework 다운로드 페이지에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는 윈도우즈가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어요. 만약 리눅스나 macOS를 사용하고 있다면 상단에서 운영체제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NET Framework 설치 파일 다운로드는 오른쪽에서 Run Apps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파일을 설치해서 0xc000007b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0xc000007b 오류 해결 디스크 오류 체크

마지막 0xc000007b 오류 해결 방법은 명령 프롬프트에서 명령어를 입력하여 디스크 오류를 체크하는 방법입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셔야 디스크 스캔을 진행할 수 있으니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으로 알려드릴게요. 

작업 표시줄 왼쪽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검색하는 공간에 cmd나 명령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검색할 수 있습니다. 바로 실행하지 마시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서 열어주세요.

명령 프롬프트가 열리면 명령어를 입력하세요. chkdsk c: /f /r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시면 디스크 스캔을 진행할 것인지 물어보는데 Y 키를 누르고 엔터키를 누르셔서 디스크 스캔을 진행하면 됩니다. 스캔이 완료되면 컴퓨터를 재부팅해서 하드 디스크의 불량 섹터를 확인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