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xc004f050 정품인증 오류 원인과 해결 방법

윈도우 10 운영체제 정품인증 키를 입력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0xc004f050 오류는 어떤 이유로 발생하는지 어떻게 해결하는지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제가 확인해본 몇 가지 이유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xc004f050 오류 발생 원인

먼저 0xc004f050 오류가 어떤 이유로 발생되는 것인지 원인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구글에 검색하여 찾아보았더니 상황은 너무 많이 나오더라고요. OEM으로 사용하다가 PRO 버전으로 새롭게 설치하는데 오류가 발생했다거나 PC를 구매한 곳에서 받은 키를 새롭게 포멧하고 입력하려는데 발생했거나 이런 다양한 상황이 있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 공식적으로 올라온 정보를 보시면 몇 가지 이유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이유를 보면 사용할 수 없는 제품 키를 입력했다는 것인데요. HOME 버전으로 설치하고 PRO 버전 인증 키를 입력했다거나 OEM 키를 입력한 경우 오류가 발생하는 것이죠. 두 번째는 윈도우 7이나 8에서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한 경우 인증 서버의 사용량이 많아서 오류가 발생되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지막 이유를 보면 예전에 무료 업그레이드로 진행한 상황에서 메인보드나 중요 하드웨어를 변경했을 때 인증 오류가 발생될 수 있다고 합니다.



0xc004f050 오류 해결

위에 3가지 이유로 봤을 때에는 해결 방법은 어렵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가지고 있는 정품 인증 키에 맞게 윈도우 10 버전으로 설치하면 됩니다. 그리고 업그레이드로 설치하셨다면 다시 정품 인증을 시도해보면 되요. 하지만 무료 업그레이드로 인증하신 분들은 메인보드나 하드웨어를 변경했다면 어쩔 수 없이 정품 키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새로운 정품 키로 변경하실 때에는 온라인 인증과 전화 인증 방법 중 선택을 해주시면 되는데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는 온라인 인증으로 진행하고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컴퓨터에서는 전화 인증으로 진행하세요. 

작업 표시줄에서 왼쪽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검색하는 공간에 slui 3 온라인 인증이나 slui 4 전화 인증을 입력하시면 위와 같이 명령에 실행할 수 있는 검색 결과가 보이게 됩니다. 실행되는 창이 다르니까 원하는 방법으로 확실하게 입력해주세요.

slui 3 명령어로 창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새로운 제품 키를 입력하는 창이 열리게 됩니다. 이 곳에 새로 구매하셨거나 가지고 있는 제품 키를 입력해서 정품인증을 받으세요.

전화 인증인 slui 4로 검색하셨으면 위와 같이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올거예요. 이 곳에서 국가를 한국으로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숫자에 맞게 코드가 적혀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1577-9700으로 연락해서 1-1-1을 누르고 안내에 따라 설치 ID를 입력하고 인증을 받으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