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불법 인증에서 저렴하게 구매한 정품 키로 변경하는 방법

지금까지 윈도우 10을 정품으로 구매하는 것은 꽤나 비싼 가격이 부담스러워 불법 인증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다가 티몬이나 쿠팡같은 인터넷 쇼핑에 판매중인 출처를 알지 못하는 저렴한 정품 키를 구매하여 변경하려는 분들께 윈도우 10을 새롭게 설치하지 않고 구매한 제품 키로 입력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판매하는 분들이 처음 구매할 때 입력하는 방법을 알려주기는 하지만 오랫동안 그 자료를 보관하는 분들이 많지는 않으니까 나중에 필요할 때 확인할 수 있는 설명이 필요할 것 같아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윈도우 10 정품 키 입력 방법

불법 인증 프로그램으로 인증된 운영체제를 포맷하고 몇 천원 정도로 구매한 정품 키를 입력해서 깔끔하게 설치하려는 분들도 계실거예요. 새롭게 시작하려는 것을 이해하지만 제품 키를 새롭게 입력해서 업데이트하면 사용하던 데이터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데 굳이 포맷이 필요할까요?

먼저 불법 인증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그램에서 인증을 해제하는 기능을 제공한다면 인증을 해제한 다음에 삭제하는 것도 좋아요. 그리고 작업 표시줄 돋보기나 검색하는 공간에 정품을 입력하면 위와 같이 정품 인증 시스템 설정이 검색됩니다. 클릭해서 실행하세요.

정품 인증 설정 화면이 열리고 화면을 보시면 중간에 제품 키 업데이트 항목이 있습니다. 제품 키 변경을 클릭하고 구매하신 윈도우 10 제품 키를 입력하면 되는데 주의하셔야 하는 부분은 위에 설치된 윈도우 10 버전이 Pro & Home 확인을 해주셔야 하는 것입니다. 구매한 정품 제품 키는 대부분 Pro 버전인데 가끔 Home 버전으로 설치해서 사용하는 분들이 정품 키를 입력해도 오류가 발생한다고 말씀하는 분들이 계셔서요. 만약 구매한 정품 인증 키가 Pro 버전인데 설치된 윈도우 10 버전이 Home 이라면 포맷하고 Pro 버전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구매한 윈도우 10 정품 제품 키 버전과 설치된 윈도우 버전이 같다면 제품 키 변경을 클릭하고 제품 키를 입력해서 인증을 받으시면 됩니다. 만약 인증하는데 문제가 생긴다면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A/S를 받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