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l 파일 열기 뷰어 설치 없이 가능한 두 가지 방법

예전에 eml 파일 뷰어 포스팅으로 인터넷 사이트에서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그 때 알려드렸던 사이트는 완벽하지 않아서 내용 확인은 가능했지만 첨부 파일은 메일에 들어있던 그대로 받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확장명 변경으로 eml 파일 열기 방법과 완벽하게 첨부 파일을 받을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를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물론 설치해서 사용하는 뷰어 프로그램도 인터넷에 찾아보면 나오는데 우리가 얼마나 자주 사용하겠어요. 그래서 제외했습니다.



eml 파일 열기 - 확장명 변경

첫 번째 방법은 확장명 변경으로 eml 파일 열기입니다. 파일 뷰어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eml 파일은 빈 파일로 나오는데 어떻게 확장명을 변경해야 할까요? 설명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포스팅에 사용하기 위한 파일을 생성하기 위해서 네이버 메일에 PC에 저장하기로 eml 파일을 생성하였습니다. 내용도 짧게 입력했고 파일도 첨부했습니다.

PC에 저장된 eml 파일은 연결된 프로그램이 없어서 빈 파일로 보이실거예요. 이제 이름 바꾸기로 확장명을 eml → mht로 변경해주세요.

확장명을 변경할 때 경고 창으로 확장명을 변경하면 사용할 수 없게 될 수도 있다고 나오지만 신경쓰지 마시고 확인을 해주시면 위와 같이 파일이 변경됩니다.

mht 파일을 실행하시면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실행되면서 eml 파일에 포함된 내용이 보여지는데 글씨가 깨져서 나오는군요. 이럴 때에는 또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메뉴가 열리는데 인코딩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세부 메뉴가 열립니다. 저는 한국어로 선택되어 있었는데 이 설정을 유니코드로 변경해주세요.

인코딩을 유니코드로 변경하니까 eml 파일에 포함된 메일 내용이 정상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eml 확장명을 mht로 변경했을 때에는 첨부 파일이 나오지 않아요. 확장명 변경으로 eml 파일 열기는 첨부 파일이 포함되지 않은 파일을 열기에 적합한 방법입니다.



eml 파일 열기 - 인터넷 사이트

이번에는 확장명 변경으로는 보이지 않았던 첨부 파일까지 확인할 수 있고 다운로드도 가능한 인터넷 사이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서 eml viewer로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eml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가 나올거예요.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셨으면 첫 번째로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해서 PC에 저장된 eml 파일을 찾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두 번째로 View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View 버튼을 클릭하면 화면 아래로 위와 같이 eml 파일에 내용이 나오는데 제가 짧게 입력했던 내용도 보이고 Attachments 항목에 첨부 파일도 나옵니다. 첨부 파일을 클릭하시면 PC에 저장할 수 있어요. 이렇게 eml 파일 열기 두 가지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또는 eml 파일에 첨부 파일이 있고 없고에 따라서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쉽게 열어볼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