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화면공유 방법 PC에서 가능합니다.

친구와 같이 게임을 플레이할 때 음성 채팅을 하거나 온라인 게임 길드원과 소통하려고 디스코드를 많이 사용하실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디스코드에 재미있는 기능인 화면공유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내가 지금 플레이하고 있는 화면을 친구에게 보여주거나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해서 잘 알고 있는 친구에게 도움을 받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바일 앱에서는 화면공유가 불가능하고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디스코드에서만 가능해요.

 

반응형

 

디스코드 화면공유 방법

컴퓨터에 설치된 디스코드에서 화면공유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디스코드 화면공유를 하려는 사람이 친구로 추가되어 있거나 개인 메시지를 주고받으면 돼요.

메시지를 주고받은 사람이나 친구로 추가된 사람이나 상관없는 것이 화면공유는 메시지를 보내는 화면에서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화면공유를 하려는 사람을 선택하고 메시지를 보내는 화면을 보면 오른쪽 상단에 위와 같이 음성 통화, 영상 통화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디스코드 화면공유는 영상 통화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서로 통화를 수락해서 연결되면 디스코드 화면에는 위와 같이 나올 거예요. 일반 영상 통화는 캠 화면으로 연결되지만 화면공유는 따로 버튼이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에 붉은색으로 표시된 버튼을 클릭하세요.

화면공유 방법을 선택하는 화면이 열렸습니다. 화면 중간에 탭을 보시면 애플리케이션이 있고 화면이 있어요. 애플리케이션은 실행된 프로그램만 화면으로 공유하는 것이고 화면은 모니터에 보이는 전체를 공유하는 것입니다. 원하는 공유 방법을 선택하고 Go Live 버튼을 클릭하세요.

공유 방법을 선택했으니 다음 단계는 해상도와 프레임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쉽게도 1080 해상도와 60 프레임은 선택할 수 없네요. 사용하려면 Nitro 구독을 해주셔야 합니다. 기본 사용자는 선택 가능한 최대로 설정되어 있으니까 그냥 Go Live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디스코드 화면공유를 시작할 수 있어요.

 

디스코드 관련 포스팅 확인하기

 

'Windows/디스코드' 카테고리의 글 목록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