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탈퇴 완벽하게 해봅시다.

인터넷 브라우저, PC 버전 프로그램, 윈도우 10 스토어, 스마트폰 마켓을 통해서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에버노트는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메모 프로그램입니다. 티스토리는 플러그인으로 에버노트에서 작성한 글을 불러오는 기능도 있더라고요. 이렇게 많은 범위에서 에버노트를 활용할 수 있지만 모든 사람들이 잘 사용하는 것은 아니죠. 분명 에버노트 탈퇴 방법을 궁금해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에버노트 비활성화

분명 포스팅 제목에는 에버노트 탈퇴라고 적어놓고 위에 작은 제목에는 비활성화라고 적혀있어서 내용이 다른게 아닐까 생각하실 수 있는데 에버노트 탈퇴를 진행하려면 먼저 비활성화가 우선입니다. 그리고 비활성화 전에는 작성된 모든 문서를 백업해서 이동하거나 삭제를 해주세요.

에버노트 사이트로 접속해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왼쪽 상단에 로그인된 계정 이름이 보이실 거예요. 이름을 클릭해보면 아래로 메뉴가 열리게 되는데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하세요.

설정 페이지로 이동이 되었다면 왼쪽에 보이는 메뉴를 살펴보셔야 합니다. 보안 항목을 찾고 첫 번째로 보이는 보안 요약을 클릭해야 하니까요.

보안 요약 화면이 보이시나요? 그러면 보이는 내용 중에서 계정 상태를 확인하세요. 오른쪽에 에버노트 계정 비활성화 링크가 있을 거예요. 클릭해서 비활성화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정 비활성화를 진행하는 페이지에서는 별 내용이 없네요. 체크하고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하지만 오른쪽에 작성된 내용을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비활성화를 원하는 경우 내 노트를 모두 삭제하고 휴지통 비우기도 해주셔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모든 노트를 삭제하신 상태로 위와 같은 화면에서 체크하고 계정 비활성화 버튼을 클릭하세요.

바로 에버노트 계정 비활성화가 완료되었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았네요. 만약 노트를 삭제하지 않고 비활성화를 시도하신 분들은 문제없이 비활성화가 진행되었을 거예요. 하지만 에버노트 탈퇴를 원하는 분들은 꼭 삭제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버노트 탈퇴

에버노트 비활성화가 완료되었다면 로그인했던 계정이 해제되면서 에버노트 메인 페이지가 보이실 거예요. 만약 메인 페이지가 보이지 않는다면 다시 검색해서 에버노트 사이트로 접속해 주세요.

에버노트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상단에 4개의 링크가 보이는데 지원 및 도움말 링크를 클릭해서 에버노트 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원 및 도움말 페이지로 이동이 되었나요? 그러면 검색하는 공간에 계정 비활성화를 입력하고 검색하세요.

검색된 결과를 보면 에버노트 계정 비활성화가 나오게 됩니다.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에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까지 탈퇴나 계정 삭제 글자는 보이지 않지만 이제 비활성화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계정 비활성화 내용이 나오고 밑으로 이동하면 에버노트 계정 폐쇄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바로 지금 보고 계시는 내용이 에버노트 탈퇴를 진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티켓을 제출 링크를 클릭하세요.

위와 같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되는데 조금 전 우리는 계정을 비활성화했습니다. 계정 폐쇄 내용에는 티켓에 대한 회신을 기다리는 동안 비활성화를 하라고 적혀있지만 먼저 비활성화를 했으니까 로그인 화면에서 손님으로 계속 링크를 클릭할게요. 

에버노트 지원 페이지에서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내용에는 내 계정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 주제 선택이 활성화되는데 계정 비활성화를 선택하세요.

그러면 또 긴 내용이 적혀있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제 내용을 살펴볼 필요 없이 페이지 아래쪽으로 이동해서 티켓 제출 버튼을 클릭할게요.

아주 복잡하군요. 비활성화는 금방 끝났는데.. 내용을 입력하는 페이지로 넘어왔습니다. 이곳에는 로그인했던 계정 이메일 주소와 제목, 설명을 입력하면 되는데 제목이랑 설명에는 한글로 계정 삭제 요청이라고 적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메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에버노트에서 보낸 메일이 도착했을 거예요. 클릭해서 내용을 살펴보면 신원을 확인해야 한다는 내용으로 상단에 이 줄 위에 답장을 입력하세요라고 적혀있습니다. 저는 Gmail로 메일을 받았는데 답장을 클릭하면 위 내용이 보이지 않아서 답장을 입력해야 하는 공간에 내용을 적을 수 없길래 전달로 클릭하고 답장을 입력하라는 공간에 계정 삭제 요청이라는 내용을 입력하고 받는 사람에 메일을 보낸 주소를 다시 입력해서 보냈습니다. 위 내용은 그냥 본인 인증 과정일 뿐이라서 끝이 아니고 본격적인 에버노트 탈퇴를 진행하는 메일이 올 거예요. 이제 그 메일 내용대로 진행해 주시면 에버노트 탈퇴는 완벽하게 끝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