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OOBEBroker 오류가 발생되었을 때 해결 방법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UserOOBEBroker 오류가 발생되었다면 윈도우를 재설치하는 방법을 선택하기 전에 명령어를 입력해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시도해보세요. 그리고 오류가 발생해서 검색하지 않고 작업 관리자를 살펴보다가 프로세스 목록에서 UserOOBEBroker 프로그램을 발견하신 분들은 다행히도 이 프로그램은 악성코드가 아니라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UserOOBEBroker 오류 해결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다 보면 정말 다양한 오류를 만나볼 수 있죠. 시스템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기도 하지만 평소 사용자가 관리를 잘 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이유도 있습니다. 

UserOOBEBroker 파일은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 파일인지 정확하게 알 수 없었지만 파일 속성을 확인해보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파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작업 표시줄 왼쪽에 돋보기를 클릭하거나 검색하는 공간에서 cmd를 입력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여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열어주세요. 그리고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Cleanmgr


첫 번째 방법은 위에 명령어를 입력해서 디스크 정리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컴퓨터에 쌓여있는 필요 없는 파일을 정리하는 방법으로 먼저 오류가 해결되는지 확인하세요. 

디스크 정리 화면이 열렸으면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필요하지 않은 파일을 삭제하세요. 


sfc/scannow


디스크 정리로 UserOOBEBroker 오류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으로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시스템 검사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위에 명령어를 입력하시면 명령 프롬프트에서 시스템 검사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윈도우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시스템 검사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명령어를 입력해보면 바로 시스템 검사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위 단계에서 UserOOBEBroker 오류가 검색되는 경우 해결될 수 있습니다.


DISM.exe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위에 두 방법으로 UserOOBEBroker 오류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마지막으로 시스템 파일을 검사해서 복원하는 명령어가 남아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서 위에 올려드린 명령어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시스템 파일에 손상이 있는지 검사하고 손상된 파일이 있다면 복원을 진행하는데요. UserOOBEBroker 오류는 파일이 손상되어 발생했을 수 있으니 시스템 파일 손상을 검사하고 복원하는 명령어로 해결할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