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카톡을 사용하면서 테마를 적용했는데 채팅방 배경화면이 마음에 들지 않네요. 이런 경우에는 그냥 채팅방 배경화면을 내 마음에 드는 이미지나 색상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전체 채팅방 배경화면을 바꾸는 방법과 따로 한 개의 채팅방 배경화면을 바꾸는 방법 모두 알려드릴게요.



한 개의 채팅방 배경화면 바꾸기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 중에서 먼저 알려드릴 내용은 바로 한 개의 채팅방 배경화면만 바꾸는 방법입니다. 상대방에 따라서 색상이나 이미지를 적용해보세요.

배경화면을 바꾸고 싶은 채팅방에 입장하고 오른쪽 상단 햄버거 버튼을 터치합니다. 보통 채팅 알림음을 해제하실 때 이 버튼을 터치해보셨을 거예요.

햄버거 버튼을 터치했더니 오른쪽에서 메뉴가 열렸습니다. 메뉴 화면에는 다양한 버튼이 보이는데요. 우리는 오른쪽 하단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해서 채팅방 설정 화면으로 이동할게요.

채팅방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셨나요? 화면 중간을 보시면 채팅방 설정 항목에 현재 채팅방 배경화면이 무엇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터치해서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경화면 설정 화면으로 넘어와서 메뉴를 보니까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있고 카톡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일러스트로 변경할 수 있는 메뉴도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적용할 수 있는 메뉴도 있네요. 이곳에서 여러분의 마음에 드는 배경으로 변경하시고 마지막에 적용 버튼을 터치하면 됩니다.



전체 채팅방 배경화면 바꾸기

이번에는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전체 채팅방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테마를 적용했는데 배경화면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면 변경해보세요.

카톡 하단 탭에서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터치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변경되는데요.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하면 카톡 설정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카톡 설정 화면을 보시면 여러 가지 메뉴가 있어서 어떤 메뉴를 터치해야 배경화면을 바꿀 수 있는지 어려우실 거예요. 저는 처음에 채팅방 배경화면이니까 채팅 메뉴를 터치했었는데 아니었습니다.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는 화면 메뉴를 터치하셔야 설정할 수 있어요.

카톡 화면 설정으로 이동하니까 현재 채팅방에 설정된 배경화면이 무엇인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테마라서 하늘색 색상으로 적용되어 있는 것이 보이네요. 이제 배경화면 메뉴를 터치하고 변경하러 이동해봅시다.

배경화면 설정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제가 처음에 알려드린 한 개의 채팅방 배경화면을 바꾸는 그 설정 화면이랑 똑같이 생겼네요. 모든 채팅방에 배경화면을 색상으로 바꿀 수 있는 메뉴가 있고 카톡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일러스트로 바꿀 수 있는 메뉴도 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으로 변경할 수 있는 메뉴도 있는데요. 마음에 드는 배경으로 변경하신 다음에는 꼭 아래에 적용 버튼을 터치하셔야 모든 채팅방에 적용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