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크 탈퇴 & 계정 삭제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익명 질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스크를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으셨거나 다시 가입하기 위해서 에스크 탈퇴 & 계정 삭제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게 따라 하실 수 있으니까 아래 내용을 보면서 진행해보세요. 터치 6회와 비밀번호 입력 1회로 에스크 탈퇴 & 계정 삭제 완료!



에스크 탈퇴 & 계정 삭제

바로 설명을 시작하려고 하는데 진짜 터치 6회가 맞는지 확인하면서 내용을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군요. 우선 저는 모바일 앱 화면이 아닌 에스크 사이트를 모바일 화면처럼 열어서 캡처했다는 이야기를 드리면서 시작할게요.

저는 에스크 사이트로 접속해서 로그인했더니 바로 마이페이지 탭 화면으로 열리더군요. 제가 앱을 사용하지 않아서 확인하지 못했지만 앱으로 실행해서 마이페이지 탭을 터치해야 한다면 6회 터치 그렇지 않고 바로 마이페이지 탭 화면으로 열렸다면 5회 터치로 에스크 탈퇴 & 계정 삭제가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인다면 왼쪽 상단 햄버거 버튼을 터치해서 슬라이드 메뉴를 열어주세요.

화면 왼쪽에서 슬라이드 메뉴가 열렸습니다. 슬라이드 메뉴에서는 설명할 내용은 없고 왼쪽 상단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해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프로필 관리 화면이 열렸군요. 저는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해서 바로 설정 화면으로 이동되는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았습니다. 이제 하단에 정보 관리 항목에서 설정 메뉴를 터치하고 진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할게요.

설정 화면은 아래 빈 화면이 너무 길어서 따로 잘라냈습니다. 4개의 메뉴가 보이는데 맨 밑에 회원 탈퇴 메뉴를 터치하면 되겠네요. 이렇게 쉽게 에스크 탈퇴 & 계정 삭제를 진행할 수 있어요.

회원 탈퇴 페이지로 넘어왔습니다. 아이디는 자동으로 입력되니까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아래 회원 탈퇴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여기까지가 마이페이지 탭을 포함하면 6회 터치 제외하면 5회 터치입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로 에스크 사이트에 접속했으니 제 화면에는 팝업 화면이 열리면서 정상적으로 탈퇴되었다는 내용이 나왔습니다. 만약 앱으로 실행해서 진행했다면 위에 캡처 이미지와 다르게 탈퇴되었다는 내용이 나오지 않았을까 싶네요. 많은 분들이 궁금하셨던 에스크 탈퇴 & 계정 삭제는 이렇게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정보를 드리면서 이번 포스팅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