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기상청 어플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설치된 날씨 앱을 사용하는 분들도 있지만 구글 플레이에서 날씨 앱을 검색하고 평소 사용해왔거나 인지도 높은 앱을 찾아서 사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최근 기록적인 장마가 내리면서 한국 날씨 앱은 정확하지 않다며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 설치하는 방법과 지역을 설정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

외국에서 제작된 어플이고 한국에는 서비스하지 않으니까 설치하는 방법이 어렵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하지만 구글 플레이에서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보통 모바일 게임은 지역 금지를 설정해서 한국에는 검색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은 다행히 그런 설정 없이 한국에서 검색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을 설치하려면 검색어를 yr로 입력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앱이 검색될거예요. 이제 오른쪽 설치 버튼을 터치해서 바로 어플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을 실행하면 현재 위치를 검색하기 위하여 위치 권한을 획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확인을 해주셔야 빠르게 위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설정을 완료하고 메인 화면으로 넘어오니까 상단에 제 위치 주변 초등학교가 입력되어 있더라고요. 앱 화면에 보이는 버튼을 터치하면서 다양한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을 실행하면서 위치 권한을 설정하여 제 주변 초등학교가 입력되었지만 건물이 아닌 지역으로 설정하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메인 화면 오른쪽 상단에 돋보기를 터치하고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을 한글로 입력해보니 놀랍게도 아래에 영어로 번역된 지역이 나왔습니다. 번역해보니 인구 밀집 지역과 행정 구역으로 검색되었네요.

지역 설정까지 완료했더니 혹시나 위젯도 추가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바로 확인했습니다. 노바 런처를 적용한 홈 화면에 위젯은 위와 같이 3종류 추가할 수 있더라고요. 최근 한국 기상청 정보보다 훨씬 정확한 것 같다며 찾는 분들이 많아진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 이렇게 사용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