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둥근바람 무료 폰트 자동 설치와 수동 설치

티머니에서 전용 서체 티머니 둥근바람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2020년 새해를 맞아 배포를 시작했는데 10월에 포스팅으로 작성하는군요. 티머니 둥근바람은 자동 설치와 수동 설치를 지원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중요한 것은 저작권입니다. 반드시 폰트를 사용하기 전에 사용 범위를 체크하세요.



티머니 둥근바람

티머니 사이트로 접속해서 폰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검색 사이트는 네이버, 다음, 구글 아무 곳이나 이용하시면 됩니다. 검색어를 티머니로 입력하면 바로 공식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으니까요.

저는 다음에서 티머니를 검색했는데 구글에서 티머니를 검색하면 검색 결과 첫 번째로 티머니 페이 사이트가 나오니까 잘 확인하시고 접속하셔야 합니다. 사이트 이름 오른쪽에 주소가 맞는지 확인하세요.

티머니 사이트에 접속하셨으면 왼쪽 상단에 전체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메뉴 화면이 열리는데 커뮤니케이션 항목에서 CI/BI/서체 소개를 클릭하세요.

페이지가 이동되고 메뉴 이름 순서대로 CI 내용이 나오고 이어서 BI 내용이 나오고 마지막에 서체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 둥근바람 폰트 설명은 규정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PDF 파일을 받으면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사이트에는 폰트 설명이 없어요. 폰트 저작권과 사용 범위도 규정 파일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서체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폰트 파일을 받으시고 규정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PDF 파일도 받으시면 됩니다. 폰트 설치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가운데 설치 가이드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PDF 파일을 받으세요.

규정 파일에 라이선스 내용을 보면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하여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적혀있습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폰트라고 하지만 사용 범위에 제한되는 경우가 있으니까 자세한 사용 범위가 궁금하신 분들은 규정 파일에서 확인하세요.

티머니 둥근바람 서체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압축 파일로 받아지는데 압축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해 보면 자동 설치 파일과 수동 설치 파일로 폴더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각 설치 폴더마다 윈도우와 맥으로 운영체제가 구분되어 있어서 폰트를 처음 설치하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을 것 같아요.

윈도우에서 수동 설치 파일 폴더에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설치하려는 폰트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 클릭을 해보면 설치가 있을 거예요. 설치를 클릭해서 빠르게 폰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