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재민체 다운로드 방법 설명서 확인하세요.

이번 574돌 한글날 배포가 시작된 한글재민체를 어디에서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서 찾아오신 분들께 쉽게 받으실 수 있도록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한글재민체가 탄생하게 된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뉴스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우리는 빠르게 폰트를 받으러 이동해볼게요.



한글재민체 받기

인터넷 뉴스를 확인해보니 한국저작권위원회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한글재민체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제가 먼저 확인을 해봤더니 과정이 조금 복잡하더라고요.

빠르게 한글재민체를 받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검색어를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아닌 한글재민체로 검색하는 것인데요. 네이버와 구글에서 검색하시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저작물 다운로드 항목을 보니까 공유저작물 이용 범위를 숙지하고 동의하는 것에 체크하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할 수 있었습니다.

공유저작물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니까 설문조사 창이 열렸는데 창을 닫지 않고 설문조사를 해주셔야 폰트를 받을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위와 같이 파일 선택 화면이 열리고 OTF 폰트와 TTF 폰트가 보이네요.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거나 문서 작업용으로 폰트를 사용하실 분들은 TTF 폰트로 받으시고 맥 운영체제나 그래픽 작업에 폰트를 사용하는 분들은 OTF 폰트로 받으시면 됩니다.



한글재민체 저작권 확인

한글재민체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확인했지만 가장 중요한 저작권을 확인하지 못했어요. 무료로 제공되는 폰트라고 그냥 아무 곳에나 사용하면 저작권으로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저작권은 무조건 확인하셔야 합니다.

한글재민체를 받았던 사이트에서 상단에 메뉴를 보시면 무료 폰트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해당 메뉴 페이지로 이동해보세요.

무료 폰트 페이지에는 한글재민체를 포함하여 몇 개의 폰트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폰트마다 저작권을 확인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어 있네요. 한글재민체에서 저작권 보기 버튼을 터치해보세요.

아주 짧은 저작권이 적혀있습니다. 복사와 수정 그리고 재배포까지 가능하다고 표시되어 있네요. 이렇게 폰트를 사용하는데 간단하게 적혀있는 저작권도 있지만 아주 자세하게 사용 범위까지 적혀있는 저작권도 있으니까 내가 폰트를 적용하는데 괜찮은지 확인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