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히드라봇 추가 방법과 사용 방법

디스코드에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기능으로 히드라봇을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이제 사용해보려고 디스코드 히드라봇을 검색하신 분들을 위하여 어떻게 설치하고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과정이 전혀 어렵지 않으니까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반응형

 

디스코드 히드라봇 추가 방법

히드라봇을 디스코드 서버에 추가하려면 먼저 사이트로 찾아가셔야 하는데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검색 사이트는 구글로 접속하세요.

검색어는 한글로 히드라봇을 검색하면 블로그만 나오니까 영어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Hydra.bot으로 입력하고 검색해보면 첫 번째 사이트로 디스코드 히드라봇 공식 사이트가 보이고 클릭해서 접속해주세요.

디스코드 히드라봇 공식 사이트에 메인 화면으로 보이는 Invite 버튼을 클릭하면 디스코드 서버에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열릴거예요. PC 버전 디스코드가 실행된 상태라서 그랬는지 모르겠는데 Invite 버튼을 클릭하니까 따로 로그인 화면은 열리지 않고 바로 추가를 진행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갔습니다.

위와 같은 팝업 화면이 열리면서 로그인된 계정에 디스코드 히드라봇을 추가할 수 있는 서버를 선택해야 합니다. Select a server를 클릭하고 서버를 선택하세요.

권한 설정하는 화면에서는 필요하지 않은 설정을 해제하면 되는데 저는 그냥 건들이지 않고 승인 버튼을 클릭했어요. 이제 마지막 단계로 로봇이 아니라는 보안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디스코드 히드라봇이 서버에 추가되면 일반 채팅 채널에 위와 같은 내용이 보이실거예요. 이제 메시지를 입력하는 공간에 .setup을 입력하면 hydra-song-requests 채널이 생성되고 작업은 끝나게 됩니다.

 

 

 

디스코드 히드라봇 사용 방법

음악을 재생하고 싶은 서버에 히드라봇 추가 작업이 완료되었으니 이제 사용 방법을 알아봐야겠죠. 먼저 음성 채널에 입장해주세요.

위와 같이 음성 채널에 입장하지 않은 상태로는 디스코드 히드라봇 음악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음성 채널에 입장하셨으면 hydra-song-requests 채널에 가수 이름이나 노래 제목을 입력하세요. 아니면 유튜브에 영상 링크를 복사해서 메시지 입력하는 곳에 붙여넣기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재생 가능한 노래가 입력되면 음성 채널에 디스코드 히드라봇이 입장하고 음악을 재생해줘요. 노래를 추가하고 싶다면 hydra-song-requests 채널에서 메시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명령어는 .help를 입력해서 위와 같이 확인할 수 있는데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명령어가 프리미엄 명령어에 포함되어 있어서 무료로 조절은 불가능해요. 음성 채널에서 디스코드 히드라봇을 내보내려면 leave 명령어를 입력하세요. 추방으로 내보내면 다시 서버에 히드라봇을 추가하는 작업이 필요하니까 명령어로 내보내야 합니다.

 

디스코드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Windows/디스코드' 카테고리의 글 목록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