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그루비 서버에 추가하고 사용하기

바로 어제 히드라봇 추가하는 방법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히드라봇이 아닌 그루비를 사용하고 싶어하는 분들께 어떻게 디스코드 서버에 추가할 수 있고 또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히드라와 그루비 설명에는 큰 차이가 없을 것 같은데 디스코드 그루비가 조금 더 간단한 것 같아요.

 

반응형

 

디스코드 그루비 추가 방법

공식 사이트로 접속해서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PC 버전 디스코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따로 로그인 과정 없이 바로 디스코드 그루비를 추가할 수 있었는데 사용자에 따라서 디스코드 서버에 추가하는 과정에서 로그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검색 사이트는 구글로 접속하고 검색어는 한글로 그루비를 입력하는 것이 아닌 영어로 groovy.bot을 입력하세요. 그러면 검색 결과 첫 번째로 디스코드 그루비 공식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그루비 공식 사이트에 메인 페이지를 보시면 Add to Discord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디스코드 서버에 추가하는 작업을 시작하세요.

팝업 화면이 열리면서 위와 같이 서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Select a server를 클릭해서 디스코드 그루비를 추가하고 싶은 서버를 선택하세요.

디스코드 그루비를 추가하려는 서버에서 관리자 권한을 허용할 것인지 설정하는 화면인데 저는 그냥 승인 버튼을 클릭해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갔습니다.

디스코드 서버에 그루비를 추가하기 위한 마지막 단계로 보안 체크를 해주시면 되는데 로봇이 아닙니다에 체크하면 그루비 추가 과정은 완료입니다.

 

 

 

디스코드 그루비 사용 방법

어렵지 않게 디스코드 그루비 추가를 완료하셨나요? 그러면 이제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까 금방 따라하실 수 있어요.

디스코드 그루비 추가가 완료되면 채팅 채널 일반에 위와 같은 내용이 보이실거예요. 이제 음성 채널에 입장해서 그루비가 음악을 재생할 수 있게 준비하세요. 디스코드 히드라봇은 따로 명령어를 입력해서 채널을 생성해야 사용할 수 있었는데 디스코드 그루비는 바로 일반 채널에서 명령어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채널에서 명령어로 듣고 싶은 음악을 추가할 수 있는데 -play 가수이름 이렇게 입력하시거나 -play 노래제목 이렇게 입력하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play 유튜브 영상 링크를 입력하는 것으로 재생 목록에 음악을 추가할 수 있어요.

더 많은 명령어를 확인하시려면 그루비 공식 사이트에 상단 Commands 메뉴를 클릭합니다. 기본적인 -play(재생), -stop(멈춤), -leave(음성 채널에서 그루비 내보내기) 명령어만 알고 있으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예요.

 

디스코드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Windows/디스코드' 카테고리의 글 목록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