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EfdsWCtrl 삭제가 안되면 이렇게 하세요.

어떤 사이트에서 설치되었는지 모르겠지만 느낌이 보안 프로그램이라고 설치된 것 같은데 제어판에서 npEfdsWCtrl 프로그램을 제거하니 이상하게도 적합한 경로가 아니라며 삭제가 안됩니다. 이럴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수동으로 npEfdsWCtrl 프로그램 삭제하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npEfdsWCtrl 삭제 방법

이미 제어판에서 npEfdsWCtrl 삭제를 시도했을 때 불가능하다는 창이 뜨는 것을 보고 검색하셨을 거라 생각하며 따로 설명에서는 제외하고 바로 수동으로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작업 표시줄 왼쪽 돋보기를 클릭하거나 검색하는 공간에 %appdata% 파일 폴더명을 입력하면 위와 같이 검색됩니다. 가장 정확 결과물에 파일 폴더나 오른쪽 열기를 클릭해서 해당 폴더 위치로 이동하세요.

따로 정렬 기준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이름순으로 정렬되어 있으니 아래쪽에서 nProtect 폴더를 찾습니다. 폴더를 찾으셨나요? 그럼 해당 폴더를 열어주세요.

nProtect 폴더로 들어가면 우리가 찾던 npEfdsWCtrl 프로그램 이름이 폴더로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npEfdsWCtrl 폴더에 언인스톨 실행 파일이 포함되어 있지만 역시나 삭제가 불가능하다는 창이 열립니다. 폴더 자체를 삭제하세요. 이렇게 수동으로 삭제를 진행하는 것은 내 컴퓨터에 npEfdsWCtrl 프로그램이 설치되었다는 흔적을 완벽하게 지우는 방법은 아니지만 삭제가 불가능하게 제작된 프로그램을 삭제하기 위한 어쩔 수 없는 방법입니다. 제어판에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는 사라지지 않으니까 따로 CCleaner 같은 프로그램으로 목록에서 제거해 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