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PDF 파일 변환 너무 쉽게 결과물이 나오네?

PDF 파일을 다른 문서 파일이나 이미지 파일로 변환하고 싶을 때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될까요? 한 종류의 확장명으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은 찾아보면 많이 나오는데 알PDF에서는 한글(HWP, HWPX), 워드(doc, docx), 엑셀(xls, xlsx), 파워포인트(pptx), EPUB, BMP, GIF, JPG, PNG, TIFF, TXT, HTML, RTF 형식으로 파일 변환이 가능해서 다른 프로그램은 필요 없고 알PDF 하나면 다 됩니다.



알PDF 파일 변환

알툴즈에서 개발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어디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지 다들 알고 계실 거예요.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이름으로 검색하거나 알툴즈로 검색하면 사이트가 나오니까 접속해서 받으면 되죠. 참고로 제 블로그에도 알피디에프 다운로드 포스팅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로 알PDF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파일 변환하는 내용으로 진행할게요.

알PDF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모든 분들이 저와 같은 화면으로 보이실 거예요. 알PDF 파일 변환 기능 외에도 생성, 편집, 병합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파일 변환 기능이 궁금한 것이니까 바로 파일 변환 방법을 살펴볼게요.


1. PDF 변환 버튼 클릭 → PDF 파일 추가 → 확장명 선택 → 파일 변환

2. PDF 파일 열기 → 상단 변환 버튼 클릭 → 파일 변환


위에 작성한 방법처럼 두 가지 진행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두 번째 방법이 가장 편하더라고요.

두 번째 방법으로 진행하려면 먼저 변환하고 싶은 PDF 파일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화면 상단에 변환하고 싶은 버튼을 클릭합니다. 

알PDF 파일 변환이 진행되는 화면이 열렸으면 저장 위치를 변경하실 분들은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변경해 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하단 변환 버튼을 클릭하면 너무 쉽게 파일 변환 작업은 끝나게 됩니다.

변환하고 싶은 파일 확장명에 따라서 설정 화면을 열어보시면 변환 작업을 진행하는데 세부적으로 변경 가능한 부분이 있으니까 결과물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변환 설정을 바꿔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