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줄간격 160 설정하는 방법 이 수치가 정확합니다.

자기소개서 같은 문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문서 양식 조건으로 줄간격 160 설정이 보입니다. 한글에서 작성하는 경우에는 아주 쉽게 설정할 수 있지만 워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설정해야 할까요? 구글에 검색해서 나오는 대부분의 블로그 내용대로 줄간격을 1.6으로 입력하면 맞을까요? 제가 직접 인쇄하면서 확인한 결과를 가지고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워드 줄간격 160 설정

워드에서 줄간격 160 설정을 확인하려면 먼저 한글에서 줄간격 설정을 해놓으면 됩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었는데요. 한글에서 보이는 용지 크기와 워드에서 보이는 용지 크기가 다르더라고요. 사실 한글은 125%로 확대 상태였고 워드는 100% 상태였습니다. 늦게 발견했어요..

상단에는 한글에서 작성한 화면이고 아래는 워드에서 작성한 화면입니다. 편집 용지는 A4 설정으로 같고 글자 크기도 10pt로 같습니다. 포스팅을 마무리한 다음 확대 수치가 다르다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에 추가로 내용을 작성하고 있는데 확대 수치를 맞추면 비교가 가능하네요.

줄간격 설정을 완료하고 출력된 결과물로 비교를 해보니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더군요. 많은 블로그에서 알려주는 1.6 줄간격은 딱 봐도 한글 160 줄간격 결과물과 다르고 1.15 줄간격 설정이 같습니다.

워드 줄간격 160 설정은 아주 간단한데요. 상단 메뉴에서 홈을 선택하고 선 및 단란 간격 버튼을 클릭하면 줄간격 설정이 가능합니다. 워드 줄간격 160 = 1.15 줄간격으로 선택하세요.

 

오피스 관련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