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ISAFE CROSSWEB EX 이게 뭔데 이름이 길어?

앱 및 기능이나 제어판에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내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살펴보며 필요 없는 것을 제거하려는데 이름이 꽤나 긴 INISAFE CROSSWEB EX 프로그램이 보입니다. 이건 뭐하는 프로그램인데 한 번도 실행한 기억이 없고 어디에서 설치되었는지 모르겠다면 알려드릴게요.

 

 

INISAFE CROSSWEB EX

먼저 이 프로그램의 정체가 궁금하여 열심히 구글 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다행히 제작사 사이트가 있어서 쉽게 찾아볼 수 있었어요.

 

이니텍(주)

공인인증서, 인증서비스, 보안솔루션, 금융IT서비스, 범용인증서발급

www.initech.com

INISAFE CROSSWEB EX 제작사 initech(이니텍) 사이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분들은 위에 링크를 클릭하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확인해본 내용은 이렇습니다. PKI 기반 송수신 데이터 암호화 복호화 업무를 수행하며 공인인증서 및 사설인증서와 연동되어 전자서명 데이터 생성 및 검증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아마 여러분들은 공인인증서를 요구하는 인터넷 뱅킹이나 관공서 사이트를 이용할 때 보안 프로그램으로 설치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프로그램 및 기능을 실행해서 프로그램 제거를 진행하는 분들은 오른쪽 상단에 ini를 검색하면 쉽게 INISAFE CROSSWEB EX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더블 클릭을 해주시거나 마우스 우클릭으로 제거를 클릭하시면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어요.

앱 및 기능을 실행해서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분들은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 위에 검색하는 공간에서 ini를 입력하시면 쉽게 INISAFE CROSSWEB EX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고 아래 목록에서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삭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