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차단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내가 사용하지 않는 중고 물품을 내 동네와 주변 동네 사람들끼리 직거래로 판매할 수 있는 당근마켓은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많은 곳에는 당연하게도 비매너 사용자가 있기 마련인데요. 거래를 진행해본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채팅으로 매너를 느껴볼 수 없는 분들을 만나보셨을 거예요. 오늘은 당근마켓 차단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근마켓 차단

제가 포스팅 제목에 차단 방법이 두 가지나 있다고 적었는데 상황에 따라서 사용자를 차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첫 번째 상황은 등록된 중고 물건을 살펴보는데 어떻게 이런 물건을 이런 가격에 판매하지? 또는 이런 물건을 팔려고 올렸다고? 하는 상황에서 사용자를 차단하여 목록에서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 상황은 내가 중고 물건을 등록해서 거래하려는 사람에게 채팅이 도착했는데 정말 매너라고는 1도 느낄 수 없는 사람이라면 차단해서 나에게 채팅을 보낼 수 없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위에 적어놓은 첫 번째 상황에서 보고 싶지 않은 사용자가 있다면 차단하는 방법인데요. 우선 게시글을 터치해서 물건 설명이 적혀있는 화면으로 이동하세요. 그리고 사용자 닉네임을 터치해서 해당 사용자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차단하고 싶은 사용자의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하셨으면 오른쪽 상단에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메뉴가 열리는데 차단하기를 선택합니다. 차단되는 사용자의 게시글이 보이지 않게 되고 채팅도 보낼 수 없다는 화면이 열리면 차단할래요를 선택해서 당근마켓 차단 설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제 처음에 적었던 두 번째 상황으로 거래를 진행하려고 채팅에서 대화를 하고 있는데 매너라고는 1도 느낄 수 없는 사람이라서 차단하고 싶을 때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채팅 화면을 보시면 오른쪽 상단에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이 보이실거예요. 터치하세요.

캡처 이미지와 같이 메뉴가 열리면 대화상대 차단하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차단되는 사람의 게시글이 보이지 않고 채팅을 보낼 수 없다는 화면이 열리는데 차단하기를 선택하면 당근마켓 차단 설정은 완료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