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탈퇴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동네 사람들과 직거래로 중고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 당근마켓은 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인기 어플인데요. 나중에 다시 사용하겠다 하는 분들은 간단하게 앱을 삭제하는 것으로 끝내면 되는데 앞으로 더 이상 사용하지 않겠다 하는 분들은 탈퇴를 진행하고 앱 삭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마켓 탈퇴 방법

사실 탈퇴를 진행할 수 있는 버튼은 어렵게 찾아야 하는 위치에 있는 것이 아니라서 조금 찾아보시면 쉽게 발견할 수 있는데 약간의 시간을 투자해서 블로그 포스팅으로 확인을 해버리면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겠죠.

당근마켓 탈퇴를 진행하시려면 먼저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하단 나의 당근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위에 화면이 바뀌면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해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세요.

설정 화면으로 넘어왔으면 스크롤하면서 제일 밑에 메뉴를 찾으세요. 기타 항목에 제일 밑을 확인하시면 탈퇴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계정 삭제하기 화면으로 이동했어요. 하지만 탈퇴할 수 있는 버튼은 보이지 않는데요. 이유를 선택하셔야 아래에 버튼이 활성화되는 방식입니다. 이유를 선택하시면 아래에 선택된 이유마다 설명이 다르게 나오는데 정말 계정을 삭제하시겠어요? 아래에 두 개의 버튼이 나오니까 빨간색 버튼을 터치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

당근마켓 탈퇴 마지막 단계입니다. 여러분들의 계정을 삭제했을 때 어떤 정보가 지워지는지 그리고 재가입은 언제 할 수 있는지 적혀있는데 재가입을 원하는 분들은 7일이 지나야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을 꼭 확인하세요. 잘 확인하지 않고 바로 재가입을 하려는데 왜 안되냐며 고객센터에 항의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제 계정 영구 삭제 버튼을 터치하면 당근마켓 탈퇴는 완료되는데 정말 앞으로 사용하지 않을 것인지 아니면 잠깐 사용하지 않을 것 같은지 다시 잘 생각해보시고 마지막 버튼을 터치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