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체 무료 폰트 이게 최선일까?

최근 커뮤니티를 구경하다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아주 관심이 생기는 글을 보았어요. 제주개발공사와 윤디자인그룹이 개발했다는 무료 폰트인데 폰트 이름이 제주삼다수체입니다. 포스팅 제목에 이게 최선일까 라는 내용을 작성한 이유는 제가 찾아내지 못한 것일 수 있지만 사이트에서 글꼴 라이선스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 없다는 것과 배포되는 파일 종류가 그 이유였어요.

 

 

제주삼다수체 다운로드 방법

아직 제주삼다수체를 찾는 분들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나중에라도 필요하신 분들이 찾아오실 수 있으니까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열린소통 > 홍보 > 제주삼다수체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삼다수체 게시물 목록을 게시물번호, 제목, 첨부파일 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로 나타낸 표입니다. 번호 제목 첨부 작성자 작성일 조회 제주삼다수체 다운로드 2 관리자 2020-12-15 912 Q 현재

www.jpdc.co.kr

위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사이트에 제주삼다수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어요. 만약 다른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방법으로 찾아갈 수 있습니다.

구글에 접속하고 제주삼다수체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사이트에 제주삼다수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검색된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되는 페이지에 제주삼다수체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처음에 올려드린 링크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우선 제주삼다수체는 두 개의 폰트로 개발되었어요. 제주삼다수 브랜드체와 제주삼다수 스페셜체가 있는데 폰트 굵기 차이는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잘 살펴보시면 글꼴 모양이 조금씩 다릅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내용을 잘 읽어보시면 브랜드체는 제목용으로 개발되었고 스페셜체는 본문용으로 개발되었다고 하네요.

제주삼다수체 다운로드는 페이지 하단에 첨부 파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첨부 파일 확장명을 보시면 우리가 자주 보았던 폰트 확장명이 아니네요. 윈도우용은 exe 파일이고 Mac용은 dmg 파일입니다.

윈도우용 설치 매니저를 받으시고 설치를 진행하면 제주삼다수체를 사용할 수 있는데 저는 사이트에서 폰트 라이선스를 확인할 수 없었으니 설치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라이선스가 표시된 화면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을 해보았지만 그런 화면은 나오지 않고 단순한 설치 과정으로 끝나네요.

설치 과정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제어판에 프로그램 및 기능이나 앱 및 기능 화면에서 삼다수체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예요. 폰트를 이런 방식으로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을 싫어하는 분들이 계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TTF 파일이나 OTF 파일로 제공되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