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 시디롬 Lite 최신 버전 다운로드

예전에는 조립식이나 메이커 컴퓨터를 구매하면 무조건 CD-ROM이 장착되어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USB 연결로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포터블 기기로 만들어지는 시대라서 거의 장착하지 않는 것이 당연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CD 데이터를 ISO 파일로 보관하게 되었는데 가상 CD-ROM 프로그램 울트라 시디롬 Lite를 설치하시면 파일 관리와 쉬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울트라 시디롬 Lite

프로그램 이름 끝에 Lite는 개인 비상업적 용도에 무료로 제공되는 버전입니다. 그러다 보니 유료 버전과 차이가 있는데요. 가상 CD 개수를 3개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파일 등록 가능한 개수 제한이 아닌 가상 CD-ROM 생성 개수에 제한이 있는 것이라서 무료 버전으로 사용하는 것에 불편함은 없을 거라 생각해요.

먼저 울트라 시디롬 Lite 공식 사이트로 접속하기 위해서는 구글에 접속하고 울트라 시디롬으로 검색합니다. 그러면 공식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여러 개 검색되는데 설치 파일을 받으려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를 클릭하세요.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하면 위와 같이 Pro 다운로드 버튼이 왼쪽에 보이고 Lite 다운로드 버튼이 오른쪽에 보입니다. 가상 CD 개수를 여러 개 생성해야 하는 분들은 어쩔 수 없이 Pro 구매를 해주셔야 하는데 9,900원 가격에 1개 PC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우리는 오른쪽 Lite 다운로드 버튼 두 개 중 한 개를 클릭할게요.

공식 사이트 서버에서 직접 울트라 시디롬 Lite 설치 파일을 내려받는 방식이 아닌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등록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는 방식이 적용되었네요. 새 탭이 열리면서 사이트에 접속되었습니다. 가상, 원격 제어 부분 1위라니 꽤나 괜찮은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순위로 확인할 수 있군요. 이제 오른쪽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울트라 시디롬 Lite 설치 파일을 받아주세요.

설치 과정은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 것 같은데 마지막 설치 완료 후 나오는 화면에는 설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왼쪽 하단 체크되어 있는 것이 두 개 있어요. KCrypt 반반 암호화 사용해보기 체크는 울트라 시디롬 Lite 제작사에서 보안자료 및 개인정보 암호화 보호 프로그램으로 제작한 케이크립트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하겠다는 설정이니까 필요하지 않다면 체크를 해제해주셔야 합니다.

Pro 버전이 아닌 Lite 버전이라서 처음에 실행할 때 위와 같은 팝업 화면이 열리는데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실행부터 나오지 않습니다.

울트라 시디롬 Lite 프로그램 화면 오른쪽 상단 설정 버튼을 클릭해보면 가상 CD-ROM 드라이브를 추가할 수 있는 설정이 보입니다. Lite 버전은 3개로 제한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