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S 뷰어 윈도우 10 선택적 기능 설치하기

XPS 파일을 열어봐야 하는데 내 컴퓨터에 편집 프로그램이나 뷰어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상황이라면 아주 간단하게 XPS 뷰어를 설치하여 파일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운영체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선택적 기능인데요. 어렵게 어떤 뷰어를 설치해야 하는지 찾아볼 필요 없이 자체 기능을 설치해서 XPS 파일을 열어보세요.

 

 

XPS 뷰어

엑셀 뷰어나 한글 뷰어 프로그램 같이 인터넷에 검색해서 나오는 다양한 뷰어 프로그램 중 괜찮은 것으로 찾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윈도우 10 운영체제에서는 XPS 뷰어를 설치할 수 있게 제공합니다. 설치 방법도 아주 간단해요.

작업 표시줄 왼쪽에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위로 시작 메뉴가 열리는데요. 전원 버튼 바로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 창이 열렸으면 다양한 메뉴 중에서 앱을 찾아 클릭하세요. 보통 컴퓨터에 사용자가 설치하는 프로그램에 관련된 내용은 앱 메뉴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앱 및 기능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컴퓨터에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제거하고 싶을 때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계시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앱 및 기능을 찾아오게 되는데 제가 지금 설명하는 내용은 모르셨을 거예요. 화면 가운데 보이는 선택적 기능이라는 것입니다. 링크를 클릭해서 화면을 이동해보세요.

선택적 기능 화면에서는 하단 설치된 기능 항목에서 목록으로 살펴볼 수 있는데 아직 XPS 뷰어는 설치하지 않았으니 목록에 나오지 않습니다. 새로운 기능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상단에 기능 추가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선택적 기능 추가하는 창이 열리면 목록에서 XPS 뷰어를 찾아 클릭하세요. 그리고 하단에 설치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설치가 진행되고 3.37MB 가벼운 크기라서 금방 완료되며 이제 XPS 파일을 열어볼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