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 PDF 변환 간단한 방법 두 가지 알려드릴게요.

한컴오피스 한글 프로그램에서 문서를 작성하고 저장했을 때 생성되는 HWP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려는 분들께 아주 간단하게 변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한컴오피스 한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분들과 프로그램이 없는 분들로 나뉘어서 설명이 진행되는데요. 상황에 맞게 확인하시고 HWP PDF 변환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변환 작업은 한글 프로그램과 인터넷 사이트 두 가지 방법으로 설명하는데 한컴오피스 한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분들은 프로그램에서 변환하는 것이 가장 편하고 빨라요.

 

 

HWP PDF 변환 프로그램

먼저 한컴오피스 한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상황에서 HWP PDF 변환 작업을 하는 방법입니다. 프로그램 자체적으로 지원되는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라서 금방 끝낼 수 있어요.

HWP 파일을 실행해서 한컴오피스 한글 프로그램으로 열어주신 다음 프로그램 화면 상단 메뉴에서 파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로 메뉴가 열리는데 PDF로 저장하기를 클릭하세요.

이제 변환되는 PDF 파일을 저장하고 싶은 위치를 선택하고 파일 이름을 입력하신 다음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아주 빠르게 HWP PDF 변환이 완료됩니다.

 

 

HWP PDF 변환 사이트

다음 방법으로 한컴오피스 한글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분들께 변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는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라서 파일 크기에 따라 변환 작업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다는 것을 말씀드릴게요.

구글에서 HWP PDF 변환을 검색하시면 검색 결과 첫 번째로 보이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해외에서 운영되고 있는 사이트인데 한글 문서 파일을 지원하네요.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하세요.

사이트에 접속하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Drop files here 버튼을 클릭해서 파일을 불러오거나 파일을 끌어다가 버튼 위로 놓으면 불러올 수 있어요.

HWP 파일 불러오기가 완료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변환될 파일 포맷을 선택하는 것인데요. 기본으로 PDF 포맷이 선택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OK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는데 만약 다른 포맷으로 선택되어 있다면 PDF 포맷으로 변경하세요.

변환 작업이 완료되면 Completed 라는 글자가 나오게 됩니다. 이제 Download File Now 버튼을 클릭해서 변환 작업이 완료된 PDF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