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이렇게 쉬운데...

클라우드 서비스로 여러가지 선택할 수 있는데 그 중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원드라이브가 있습니다. 오늘은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잠깐 동기화를 해제할 수 있는 방법과 완전 동기화를 해제하는 방법 이렇게 두 가지가 있으니 여러분들 상황에 맞게 선택해서 적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스마트폰에서 화면을 캡처하고 어플에 업로드했는데 PC와 동기화 작업이 안되는 상황이 가끔 발생해서 짜증나는 경우가 있는데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를 원하는 분들도 있구나 잠깐 생각했습니다.

 

반응형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일시 중지

포스팅에 작성되는 내용은 잠깐 동기화를 해제할 수 있는 일시 중지 방법을 작성하고 이어서 완전 동기화를 해제하는 내용으로 작성됩니다.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 추가된 원드라이브 아이콘을 찾아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시면 위로 팝업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그 곳에서 도움말 & 설정을 클릭하시면 세부 메뉴가 열리는데요. 동기화 일시 중지를 클릭해보면 2시간, 8시간, 24시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일시 중지 시간이 지나기 전 다시 동기화를 시작하고 싶다면 역시 작업 표시줄 원드라이브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리고 팝업 화면 상단에 일시 중지 버튼을 클릭하면 다시 동기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완전 끝내기

다음은 스마트폰 어플과 PC 소프트웨어의 동기화를 완전하게 해제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릴게요. 이번 설명도 위에 설명한 내용과 마찬가지로 어렵지 않으니까 쉽게 따라하실 수 있어요.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 원드라이브 아이콘을 찾아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위로 팝업 메뉴가 열리는데 도움말 & 설정을 클릭하면 세부 메뉴가 열릴거예요. 그 곳에서 설정을 클릭하여 원드라이브 설정 화면을 열어줍니다.

원드라이브 설정이 열렸으면 화면 상단에서 계정 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현재 연결된 계정이 보이실거예요. 원드라이브는 동기화 일시 중지는 있어도 계정이 연결된 상태에서 완전하게 동기화를 해제하는 설정은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계정 연결을 해제하시면 되는데요. 이 PC 연결 해제 링크를 클릭해서 진행하면 계정 연결이 해제되고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는 완료됩니다.

 

원드라이브 다른 포스팅 확인하기

 

평범한 라이프

IT 관련 정보와 모바일 앱, 모바일 게임 정보를 작성하는 블로그입니다.

pjsprojec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