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세로 탭 켜기 없애는 방법

요즘 인터넷 브라우저를 여러 가지 사용하고 있는데 언제 업데이트가 되었는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왼쪽 상단에 세로 탭 켜기라는 버튼이 추가되어 있더라고요. 메인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 왼쪽에 다른 브라우저를 살짝 보이게 해놓고 왔다 갔다 사용하는 습관이 있는데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 세로 탭 켜기가 추가되면서 아주 불편해졌습니다.

메인 브라우저는 네이버 웨일로 사용하고 있지만 요즘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가 괜찮게 느껴지더라고요. 단독으로 운영하고 있는 엣지 추가 기능이라는 웹 스토어도 있어서 좋습니다.

 

 

엣지 세로 탭 켜기 없애는 방법

제가 포스팅 처음에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습관이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 내용부터 시작을 해야 할 것 같아요. 제가 왜 세로 탭 켜기를 불편하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평소에 이렇게 웨일 브라우저를 상단에 놓고 두 번째나 세 번째로 엣지 브라우저를 위치하는데요. 딱 제가 클릭하는 자리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세로 탭 켜기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주 불편하더라고요. 지금까지 사용하지 않았던 기능이고 그렇다고 추가된 기능을 자주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세로 탭 켜기 버튼을 숨기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세로 탭 켜기 버튼을 없애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먼저 복잡한 방법으로 설명을 해볼게요. 엣지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메뉴를 열어주시고 하단에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페이지가 열렸으면 왼쪽에 보이는 탭에서 브라우저 디스플레이를 클릭하고 오른쪽 화면에서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 항목에 세로 탭 표시 단추 설정을 OFF로 변경하세요. 그러면 됩니다. 지금 설명해드린 과정이 복잡한 방법이고 이제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왼쪽 상단에 세로 탭 켜기 버튼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세부 메뉴가 열리고 두 개의 선택 설정이 보이실 거예요. 도구 모음에서 숨기기를 클릭하면 끝! 진짜 간단하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