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카카오페이) 공동인증서 발급 이렇게 쉽네요.

최근 공인 인증서가 폐지되고 새로운 인증서가 등장했죠. 바로 공동 인증서라는 것입니다. 제 블로그에 검색해보면 네이버에서 공동 인증서를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는지 알려드렸으니 이번에는 카카오톡(카카오페이) 공동 인증서 발급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카카오페이 어플이 출시되어 있는데 저는 카카오톡 어플에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선택해서 발급받습니다. 만약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카카오페이 어플만 설치해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카카오톡 어플 설치를 해주세요.

 

 

카카오톡(카카오페이) 공동 인증서

그리고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카카오페이를 가입하지 않은 분들이 있다면 미리 카카오페이 가입을 해주시면 더 편하게 공동 인증서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하신 다음 하단 오른쪽 더보기 탭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화면 상단에 새롭게 추가된 톡 서랍 플러스 내용이 보이실 거예요. 톡 서랍 플러스 바로 아래에 있는 카카오페이 버튼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카카오페이 가입이 안되어 있어서 다르게 보인다면 가입을 해주신 다음 진행하세요.

카카오페이 화면으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이제 상단 탭에서 서비스를 터치하고 아래 화면에서 전자문서 항목을 찾아보세요. 그리고 전자문서 항목에 있는 인증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제 카카오페이 인증 화면으로 이동되었을 거예요. 그러면 바로 화면에 인증서 발급하기 내용이 나옵니다. 이제 인증서 발급하기를 터치해서 본인 인증도 해주시고 계좌 인증까지 해주시면 카카오톡(카카오페이) 공동 인증서 발급은 완료돼요. 참! 인증서 비밀번호도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