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체 무료 폰트 라이선스 확인도 같이하자.

독립기념관과 투게더그룹에서 제작하여 배포를 시작한 무료 폰트가 있습니다. 바로 독립기념관체인데요. 인터넷 뉴스를 보니까 1월에 배포를 시작했다는데 키워드를 검색해보니 아직까지는 그렇게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시지는 않는 것 같더라고요. 이번 기회에 독립기념관체 다운로드를 해보고 가장 중요한 라이선스 확인까지 해보도록 할게요.

네이버 소프트웨어에도 독립기념관체가 등록되어 있는데 라이선스를 확인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투게더그룹 사이트로 접속하여 받으실 수 있게 알려드릴게요.

 

 

독립기념관체 다운로드

라이선스는 독립기념관체 사이트를 통하여 확인 가능하고 허용되는 사용 매뉴얼은 폰트 파일을 다운로드했을 때 폴더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무료 폰트라고 하지만 사용 범위를 벗어나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하세요.

구글에서 독립기념관체를 검색하면 바로 투게더그룹 사이트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검색 결과에 상단으로 나오는 링크로는 보이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검색을 투게더그룹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투게더그룹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셨으면 메인 페이지에서는 독립기념관체가 보이지 않으니 상단 메뉴에 전용서체를 클릭해서 페이지를 이동하세요.

전용서체 페이지에서는 독립기념관체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서 시간이 지나면 밀리고 밀려서 아래쪽으로 이동하여 찾을 수 있겠네요. 아무튼 지금은 상단에서 바로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폰트 모양이나 사용 예시는 여러분들이 직접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확인할 수 있으니 생략하기로 하고 독립기념관체를 다운로드하시려면 아래쪽으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버튼을 찾을 수 있을거예요. 그리고 라이선스를 확인하실 분들은 바로 아래 독립기념관체 라이선스 확인하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독립기념관체는 압축 파일이라서 압축 해제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압축 해제된 폴더로 이동해보면 PDF 사용 매뉴얼 파일과 폰트 파일이 들어있어요. 폰트를 설치하시려면 폰트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면 메뉴가 열리는데 그 곳에서 설치를 클릭하면 바로 설치가 진행되고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