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달력 위젯 OotD 아웃룩 연동도 가능

보통은 연말이나 연초에 탁상달력을 받아서 업무용으로 사용하곤 하는데 이번에는 PC 바탕 화면에 달력을 위젯으로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알아보게 되었어요. 그러다가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메일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OotD(OutLook on the desktop) 프로그램을 발견했습니다. 물론 아웃룩 메일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냥 연동하지 않고 사용해도 괜찮더라고요.

다른 달력 위젯 프로그램도 있던데 개인적으로 컬러나 디자인이 제 마음에 들지 않아서 포스팅 키워드로는 제외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괜찮았던 것이 OotD(OutLook on the desktop)인데 지금 설치 파일을 받아보도록 할게요.

 

 

OotD(OutLook on the desktop)

아웃룩 메일 계정과 연동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OotD(OutLook on the desktop)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작하지는 않았습니다.

OotD(OutLook on the desktop) 사이트로 찾아가려면 구글에 접속해서 검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OotD로 검색하면 나오지 않고 프로그램 전체 이름 OutLook on the desktop을 작성해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검색 결과에 보이는 Home 링크를 클릭하는 것이 아닌 아래 보이는 Download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하세요.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해서 보니까 내용이 아주 간단합니다.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만 보이는데 구버전으로 찾는 분들은 View Full Release History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설치 과정은 복잡하지 않으니 생략하고 설치 완료 후 OotD(OutLook on the desktop)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웃룩 메일 계정에 연동할 것인지 물어보는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아웃룩 계정을 사용하지 않으니 연결하지 않는 것으로 선택했는데요. 업무용으로나 개인적으로 아웃룩 메일을 사용하는 분들은 연동하시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

OotD(OutLook on the desktop) 프로그램 설정까지 완료되면 바탕 화면에 이렇게 불투명한 달력이 생성됩니다. 불투명도는 왼쪽 상단 슬라이드를 이동하면 변경할 수 있어요. 제가 붉은색 배경 화면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캡처 이미지가 붉은색으로 나오는 것이니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