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플레이어 통합코덱 설치해서 오류 해결하기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로 곰플레이어를 사용하고 있는데 지원하지 않는 코덱으로 인코딩 된 영상을 재생하면 오디오가 나오지 않는다거나 영상이 나오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럴 때에는 필요한 코덱을 설치하는 것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곰플레이어 사이트에서 따로 필요한 코덱을 받아서 설치하는 방법도 있지만 대표적인 코덱을 모아놓은 통합 코덱을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대표적인 통합 코덱을 알려드리고 추가로 곰플레이어 사이트에서 필요한 코덱만 받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곰플레이어 통합코덱

통합코덱을 제작하는 나라가 한국만 있는 것은 아니니까 찾아보면 엄청나게 많은 종류의 통합 코덱이 출시되어 있을 거예요. 하지만 우리는 한국에 거주하고 있으니까 찾기 쉽고 인기 높은 코덱으로 설치하면 되는데 종류는 어떤 것이 있는지 모르죠. 그럴 때 쉽게 찾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소프트웨어로 접속하는 것인데 네이버 소프트웨어로 접속해서 왼쪽에 카테고리를 보면 동영상에 동영상 코덱이라는 카테고리가 있을 거예요. 선택해봅니다.

전체 27개의 코덱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위에 이미지는 27개 코덱 중에서 인기순으로 정렬된 8개 코덱인데요. 가장 인기 높은 코덱이 스타 코덱이군요. 2위는 Z통합 코덱입니다. 다운로드 순으로 정렬해서 순위를 보니까 1위는 스타 코덱, 2위 Z통합코덱, 3위 K통합코덱으로 바뀌더라고요. 이왕 코덱을 받으려면 가장 인기 높고 많은 사람들이 받은 통합코덱을 선택하면 됩니다.

스타코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서 오른쪽에 적혀있는 내용을 살펴보는데 업데이트 날짜가 21년 4월 14일 최근에 등록되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코덱은 제작되고 업데이트가 없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완전 틀리게 생각하고 있었군요. 곰플레이어 통합 코덱이라고 따로 제작되어 있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이렇게 개별적으로 출시되어 있는 통합 코덱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곰플레이어로 영상을 재생하는데 오류가 발생하는 딱 필요한 코덱만 받기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설명입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모든 사이트에서 이렇게 곰플레이어 통합 코덱으로 검색하면 사이트가 나옵니다. 클릭해서 사이트로 접속을 해보세요.

가장 먼저 곰플레이어 코덱 자료실로 접속해서 해주셔야 할 작업이 있습니다. 검색하는 공간 왼쪽에 64비트와 32비트가 보이실 거예요. 기본 선택으로 64비트가 되어 있는데 만약 여러분들이 32비트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으면 64비트 코덱으로 받으면 안 되죠. 32비트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32비트로 선택하신 다음에 오른쪽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래 목록으로 보이는 코덱을 보세요. 캡처 이미지 크기를 생각해서 모든 코덱을 포함시키지 않았지만 여러 가지 코덱이 등록되어 있어요. 이 곳에서 현재 영상 재생에 필요한 코덱을 찾으시고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이렇게 곰플레이어 통합 코덱에 관련하여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재미있게 보려는 영상이 코덱 문제로 완벽하게 재생되지 않는다면 짜증 나죠. 이제 통합 코덱을 설치해서 원활한 재생을 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