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소프트웨어 서비스 종료는 정말 아쉽네요.

블로그를 PC 프로그램에 관련된 내용으로 포스팅하면서 운영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자주 찾아가게 되었는데요. 6월 3일 새롭게 등록된 프로그램이나 폰트가 있는지 궁금해서 접속했는데 정말 아쉬운 공지 팝업이 열리더라고요. 바로 네이버 소프트웨어 서비스 종료 예고 공지였습니다.

제가 유일하게 알고 있는 한국에서 운영 중인 유틸리티 자료실 사이트였는데 지금 바로 서비스 종료되는 것은 아니지만 아무튼 사라진다는 것이 아쉬운 것은 어쩔 수 없네요.

 

 

네이버 소프트웨어 서비스 종료

예약 포스팅으로 지금 보고 계시는 포스팅은 6월 6일 올라가겠지만 작성은 6월 3일입니다. 평소와 마찬가지로 새롭게 업데이트된 프로그램은 없는지 새롭게 등록된 폰트는 없는지 즐겨찾기를 해놓은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클릭했는데요.

네이버 소프트웨어 사이트 화면 가운데 위와 같은 서비스 종료 공지가 올라온 것이죠. 8월 31일 화요일에 종료된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자료실 사이트로 운영하는 곳이 꽤 많았었는데 지금은 제가 알고 있는 유일한 한국 자료실 사이트였거든요. 이렇게 사라진다고 하니까 아쉬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 자세한 네이버 소프트웨어 서비스 종료 이유를 확인해보기 위해서 종료 공지 사항 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자세한 내용이 적혀있는 페이지로 이동했습니다. 이제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찾아오는 사람은 줄어들고 직접 공식 사이트로 접속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것이 이유인 것 같아요. 새롭게 출시된 프로그램 인지도를 올리기 위하여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등록하셨던 개발자분들은 앞으로 새로운 프로그램 인지도를 올리기 위하여 어떠한 방법을 찾아서 사용하시게 될 것인지 궁금해집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