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NC Viewer 다운로드는 어떤 파일로 받으면 될까요?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원격으로 연결되는 PC에 키보드와 마우스를 조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VNC Viewer를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단순하게 원격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하기에는 조금 전문 지식이 필요하지만 저는 오늘 포스팅을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사람이 공식 사이트에서 어떤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되는지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하여 작성하는 것이니까 전문적인 내용은 작성하지 않겠습니다.

의외로 VNC Viewer 다운로드 방법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정보라서 그런지 검색하는 분들이 많지 않았지만 그래도 이번에 처음 사용해보려고 하는 분들이 계시지 않을까 싶어서 알려드립니다.

 

 

 

VNC Viewer 다운로드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 VNC Viewer 공식 사이트로 찾아가셔야 하는데요. 스마트폰 어플로도 출시되어 있지만 저는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어떤 파일로 받으면 되는지 설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먼저 위에 캡처 이미지는 구글로 선택이 되었지만 네이버와 다음에서도 VNC Viewer 검색을 해보시면 쉽게 공식 사이트를 찾을 수 있는데요. 구글과 다음에서 검색되는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지만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링크를 클릭하면 메인 페이지로 접속됩니다. 참고하세요.

VNC Viewer 공식 사이트로 접속해서 다운로드 페이지를 보면 윈도우부터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VNC Viewer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는 운영체제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는데 제가 처음에 말씀드렸죠. 저는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포스팅하고 있다는 것을요. 바로 파란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셔도 좋은데 버튼 아래를 보니까 EXE x86/x64 메뉴가 보입니다.

메뉴에서 선택할 수 있는 파일 종류를 살펴보면 윈도우 32비트, 64비트 통합된 설치 EXE 파일이 있고 나뉘어진 포터블 32비트 파일과 포터블 64비트 EXE 파일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인스톨러 파일인 MSI installers 선택도 보이네요.

자 위에 개별 32비트 파일을 제외하고 모든 파일을 받아보았습니다. 왼쪽이 통합 EXE 파일이고 가운데가 개별 64비트 파일, 오른쪽이 MSI 파일입니다. 압축 파일에 들어있는 파일을 살펴보니 32비트 64비트 나뉘어져 있는 2개 파일이 들어있더라고요. 파일 크기로 따져봐도 왼쪽부터 무거운 파일 크기에서 가벼운 파일 크기로 확인됩니다.

저는 Standalone EXE x86 파일이나 x64 파일로 받으시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그 이유가 포터블 파일이라서 VNC Viewer 파일 다운로드를 완료하면 바로 실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File 메뉴에서 New connection을 클릭해서 특성 정보를 입력하여 연결 정보를 생성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