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Disk 파티션 복구 프로그램 받는 방법

운영체제는 속도가 빠른 SDD에 설치하고 프로그램 설치나 문서, 데이터는 추가로 큰 용량의 HDD를 추가해서 보관하는 분들이 대부분일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파티션에 문제가 발생해서 손실된 파티션을 복구하거나 파티션 테이블을 수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TestDisk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갑자기 파티션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지 많은 분들이 검색을 하고 계시는데 의외로 TestDisk 프로그램을 추천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TestDisk 프로그램을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알려드려야겠다 싶었습니다.

 

 

TestDisk 받아서 실행하기

검색 사이트를 어떤 것으로 선택해야 하는지 그 내용부터 알려 드리면 네이버와 구글 중에서 아무것이나 선택하세요. 다음에서 TestDisk 검색을 해보니까 공식 사이트를 찾을 수 없더라고요.

먼저 네이버에서 검색하시는 분들은 사이트 영역에서 2개의 공식 사이트 링크를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이왕이면 두 번째 링크가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으니까 두 번째 링크를 클릭하는 것이 좋겠죠.

구글에서도 TestDisk 검색 결과를 보시면 두 개의 공식 사이트 링크가 나오는데요. 상단에 바로 보이지 않으니까 살짝 페이지를 내려보셔야 합니다. 역시 두 번째 링크가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네요.

다운로드 방법도 간단합니다. TestDisk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하면 페이지 내용에 운영체제가 링크로 걸려있는 것이 보일 거예요. Windows 링크와 Windows 64-bit 링크가 있는데 모두 클릭하는 것은 아니고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윈도우 비트에 맞게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내가 어떤 것을 클릭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 싶으면 그냥 Windows 링크를 클릭해서 32비트 전용 파일로 받으세요.

TestDisk 프로그램은 설치가 아닌 포터블로 다운로드가 완료된 압축 파일을 해제하시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압축 해제된 폴더로 이동하시면 하단에 testdisk_win 파일이 있으니 실행합니다.

위와 같은 내용으로 화면이 열렸다면 정상적으로 실행된 것이니까 이제 여러분들의 파티션 복구를 해주시면 됩니다. 사용 방법은 다른 분들의 포스팅에서 잘 찾아볼 수 있으니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