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앱 다크모드 부활!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 네이버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분들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카페나 쇼핑 등 다양하게 네이버 앱으로 이용하고 있는데요. 최근 앱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다크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화면 내 알림이 보이더라고요. 저는 예전에 이미 업데이트된 설정을 이제 와서 어필하는 것인지 궁금했는데 인터넷 뉴스를 찾아보니까 적용 범위에 문제가 있었는지 아니면 사용자 불만이 많이 접수되었는지 사라졌다가 최근에 다시 부활한 것이었습니다.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같은 앱 마켓에 등록되어 있는 네이버 앱을 설치하신 분들께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네이버 사이트로 접속해서 설정하는 방법이 아니라는 것을 인지하시고 아래 내용을 읽어주세요.

 

 

네이버 앱 다크 모드 설정

업데이트된 네이버 앱 최신 버전을 설치하시면 사라졌다가 다시 부활한 다크 모드를 사용하실 수 있게 화면에 알림이 보이실 거예요. 그때는 설정하는 것이 귀찮아서 무시했는데 나중에 마음이 바뀌어서 다크 모드를 설정하려고 한다면 아래 방법으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네이버 앱을 실행하시면 이런 화면이 나올 거예요. 예전 네이버 앱에서 메인 화면이 단순하게 바뀐다고 업데이트를 진행했었는데 어째 조금씩 업데이트가 되면서 단순했던 화면에서 조금씩 무언가 붙어 나고 지저분하게 돌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앱 다크 모드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위에 캡처 이미지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것처럼 빈 공간을 길게 터치하고 있으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위와 같은 화면으로 바뀌게 될 거예요. 상단 스타일 탭을 터치하시면 여러분들의 현재 스마트폰 화면 설정에 맞게 바뀌는 기기 설정, 네이버 앱 기본인 하얀색 라이트 모드, 이번에 새롭게 부활된 다크 모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아래에는 폰트 설정도 가능해요. 어렵지 않게 찾고 설정할 수 있죠? 따로 설정을 찾아가서 바꾸지 않고 메인 페이지 빈 공간을 길게 터치해서 찾아가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