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GA 앱도 다크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스마트폰에 MEGA 앱을 설치해놓고 따로 실행해서 사용해본 경험은 전혀 없는 것 같아요. 사이트에서 링크를 클릭하면 앱에서 다운로드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저와는 반대로 아주 유용하게 MEGA 앱을 사용하는 분들도 계시죠. 그래서 오늘은 MEGA 앱에 다크 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스마트폰 앱에서 자체적으로 다크 모드를 지원하는 것이 필수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설마 MEGA 앱을 설치하지 않았는데 제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없겠죠? 그리고 혹시 MEGA 앱을 어떻게 설치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도 없겠죠?

 

 

MEGA 앱 다크 모드

예전에 스마트폰 앱에서는 하얀색 배경에 밝은 느낌을 주는 앱이 인기가 많았다면 요즘에는 액정 번인을 걱정하거나 배터리 타임을 걱정하게 되면서 다크 모드로 적용하는 것을 원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저는 다른 이유는 없고 그냥 어두운 테마가 더 좋게 느껴지더라고요.

MEGA 앱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거예요. 물론 업데이트가 되면서 다르게 바뀔 수 있지만 현재 버전에서는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면 MEGA 앱 다크 모드를 설정하기 위해서 왼쪽 상단 메뉴 버튼을 터치하세요.

왼쪽에서 슬라이드 메뉴가 열렸어요. 슬라이드 메뉴를 보시면 하단에 설정이 보이는군요. 아무래도 다크 모드는 다른 메뉴에서 찾는 것보다 설정에서 찾는 것이 맞습니다.

설정 화면으로 바뀌었어요. 화면 상단에 바로 색상 테마 메뉴가 보입니다. 사실 조금 찾아보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알고 계셨을 거라 생각해요. 이렇게 찾기 쉬운 위치에 있으니까요.

색상 테마 메뉴를 터치하면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나오는데요. 가벼움은 현재 기본 하얀색 테마, 어두움은 우리가 바꾸고 싶어 하는 다크 모드인데 배터리 세이버 설정에 따름은 정확하게 모르겠습니다. 배터리 퍼센트가 낮아지면 테마가 바뀌려나요? 제가 확인해보지 못했어요. 아무튼 가운데 어두움 설정으로 바꿔주시면 MEGA 앱 다크 모드 설정은 완료됩니다. 어렵지 않았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