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뮤직 통화녹음 폴더가 보인다면?! 해결 방법

저는 스마트폰에서 음악 재생을 스트리밍이 아닌 삼성뮤직 앱을 통해서 듣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으로 쌓인 페이 포인트로 VIBE mp3 구매해서 듣기 때문인데요. 삼성뮤직 앱을 사용하는 분들 중에서 저는 해당되지 않았지만 통화 녹음 폴더가 포함되어 재생하는데 녹음된 통화 음성이 들리는 경우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업데이트가 진행되면 제가 첨부한 이미지와 UI가 달라질 수 있으니 그냥 현재 버전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삼성뮤직 통화 녹음 폴더 해결

음악 재생을 위해서 삼성뮤직을 설치하고 실행해보니 녹음된 통화 파일이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다면 정말 다른 음악 재생 앱을 찾아야 하는지 해결 방법은 없는지 궁금해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 방법을 바로 답변해드리자면 폴더 숨기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위에 캡처 이미지와 같이 탭 구성에 폴더가 보여야 하는데 보이지 않는다면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터치해서 설정으로 이동하여 탭 구성에 폴더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폴더 리스트로 이동하여 다시 오른쪽 상단 점 3개 찍혀있는 버튼을 터치하세요.

조금 전 설정을 터치하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이번에는 폴더 숨기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곡 리스트에서 통화 녹음이 보인다면 폴더를 숨기는 것으로 곡 리스트에 통화 녹음이 보이지 않게 되는 것이죠. 이제 폴더 숨기기 메뉴를 터치해볼까요?

이렇게 숨기고 싶은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Call 폴더와 음악 파일이 보관된 폴더가 아닌 다른 모든 폴더를 선택하시고 적용 버튼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폴더 리스트나 곡 리스트에서 통화 녹음 폴더와 파일이 보이지 않게 될 거예요. 이렇게 간단하게 설정해주면 삼성뮤직 앱에서 원활한 음악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차라리 이런 문제를 사용자가 직접 폴더 숨기기로 해결하는 방법보다 삼성뮤직 앱을 설치하고 처음부터 음악 파일이 있는 폴더를 추가하는 방법으로 적용되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짧은 생각을 해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