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탈퇴하는 법 복잡하지만 알려드립니다.

릴스 콘텐츠까지 업데이트되어 사용자가 더 늘어난 인스타그램은 새롭게 유입되는 분들께는 재미있는 공간이지만 이미 이용하고 계셨던 분들 중에서는 지루해서 탈퇴하고 싶은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물론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고 예전에 사용하던 계정을 탈퇴하려는 분들도 계시겠죠.

약간 고의성이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탈퇴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링크의 위치가 너무 어려운 곳에 숨겨져 있어요. 그래서 찾다 찾다 포기하고 그냥 새로운 계정으로 바로 사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인스타 탈퇴하는 법 설명

제가 스마트폰에서 직접 인스타 탈퇴하는 위치까지 찾아가면서 화면 하나하나 캡처를 해놓고 마지막에 확인해보니 꽤 많은 이미지가 캡처되어 있더라고요. 하지만 내용은 짧게 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인스타 앱을 실행하시고 오른쪽 하단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터치하세요. 설정을 찾아가 보신 분들은 잘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메뉴 버튼을 터치하니까 화면 하단에 메뉴 화면이 열렸어요. 우리는 이제 메뉴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설정을 터치하고 이동하면 됩니다. 다른 메뉴는 인스타 탈퇴에 전혀 관련 있지 않아요.

설정 화면이 열렸어요. 어디를 찾아가야 하는지 여기서부터 정말 어렵습니다. 보통 계정 항목에서 찾을 수 있지만 인스타 탈퇴는 도움말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의외죠?

도움말 화면으로 넘어왔어요. 터치할 수 있는 메뉴가 4개뿐이라서 일일이 다 터치해볼 수 있지만 그래도 인스타 탈퇴는 찾을 수 없을 거예요. 정말 꼭꼭 숨어있습니다. 고객 센터 메뉴를 터치해주세요.

인터넷 브라우저 앱이 열리면서 인스타 사이트로 접속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인스타 탈퇴는 보이지 않아요. 이 페이지에서는 상단에 검색하는 공간이 있죠? 그곳에 계정 삭제를 입력하고 검색하세요. 그러면 검색 결과 첫 번째로 내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하려면? 링크가 보이는데 터치해서 해당 내용 설명을 읽어보도록 하죠.

후.. 여기까지 정말 어렵게 찾아오셨습니다. 내용을 살펴보시면서 계정 삭제 링크를 찾으면 되는데요. 조금 더 아래쪽에 계정 삭제 페이지 링크를 터치하면 다른 페이지로 이동되는지 확인하지 않았지만 세부 설명을 읽어보면 다른 페이지로 이동되는 것 같아요. 그러니 내용을 잘 읽어보시면서 계정 삭제 링크를 터치하세요.

저는 생략했지만 계정 삭제 링크를 터치하면 인스타 계정을 입력해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될 거예요. 이 페이지에서는 아래 선택 메뉴를 터치하고 탈퇴하려는 이유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인스타 탈퇴 이유를 선택하시면 아래 계속 진행할 수 있는 내용이 나올 거예요. 현재 로그인된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하단에 삭제 버튼을 터치하면 인스타 탈퇴는 끝! 하지만 참고하셔야 하는 내용도 있습니다. 아래 설명을 읽어보시면 바로 계정이 삭제되는 것은 아닌데요. 1달 정도의 숨겨지는 기간이 있고 그 이후에 삭제된다고 하니까 잘 알고 계셔야 할 것 같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