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NotWin11 내 PC에 윈도우 11 설치가 가능할까?

최근 윈도우 11 공개로 많은 분들이 과연 언제 내 PC에 설치해볼 수 있는지 기존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계시던 분들은 새롭게 구매를 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아무래도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는 많은 키워드 덩어리가 나오는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무조건 설치할 계획인데 지원하는 최소 사양을 확인해보니 과연 사무용으로 조립한 PC에서 윈도우 11 운영체제를 설치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되더라고요. 현재 PC 사양에서 새로운 운영체제를 아무런 문제 없이 설치할 수 있는지 체크할 수 있는 WhyNotWin11 프로그램이 나왔다고 하니까 바로 사용해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WhyNotWin11 프로그램은 Github에 등록된 일반 개발자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것 같아요.

 

 

WhyNotWin11 받고 실행하기

제가 바로 위에서 살짝 다운로드 사이트에 관련하여 힌트를 드렸습니다. Github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다고요. 검색은 네이버, 다음에서 하는 것보다 구글에서 하는 것이 더 편합니다.

네이버와 다음에서 WhyNotWin11 검색을 해보면 Github 사이트는 나오지 않고 다른 일반 사이트에 첨부 파일로 등록되어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더라고요.

검색 결과에 링크를 클릭해서 Github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셨으면 처음 이용해보시는 분들은 어디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지 찾기 어렵습니다. 스크롤해보시면 아래쪽에 Download 설명이 작성되어 있는 것을 찾을 수 있는데 Download here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WhyNotWin11 파일 다운로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WhyNotWin11 파일을 실행하시면 설치하지 않고 바로 실행되는데요. 따로 체크를 시작하는 버튼 없이 WhyNotWin11 실행과 동시에 사양 체크가 진행됩니다. 제 사무용 PC에서는 많은 부분에서 X 표시가 나오는군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내 PC에 윈도우 11 운영체제를 설치할 수 있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