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설치 가능 여부를 PC 상태 검사 앱으로 해보기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PC 상태 검사라는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죠. 하지만 저를 포함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모르고 계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번에 윈도우 11 운영체제가 공개되면서 PC 상태 검사 프로그램에 설치 가능 여부를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기에 어떻게 받고 사용하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어제 포스팅된 WhyNotWin11 프로그램에서는 어떤 사양에서 부족함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는데 오늘 포스팅하는 PC 상태 검사 앱은 단순하게 설치 가능하다 불가능하다는 내용만 나옵니다.

 

 

PC 상태 검사 앱 받고 실행하기

아무래도 마이크로소프트는 해외 기업이다 보니 사이트에서 다양한 언어를 제공하고 있죠. 그러다 보니 어떤 검색어를 입력하는지에 따라서 우리가 링크를 클릭하고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보이는 언어가 다를 수 있어요.

저는 구글에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간단하게 PC 상태 검사라고 입력하고 한국어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고 윈도우 11 ko라고 검색어를 입력했을 때에도 같은 한국어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었습니다.

윈도우 11 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셨으면 정말 많은 내용이 적혀있는데 PC 상태 검사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어디에서 하는지 찾을 수 없을 거예요. 페이지 하단으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Windows 11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항목에서 현재 새 Windows 10 PC가 Windows 11 하드웨어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질문 답변을 열어주시고 PC 상태 검사 앱을 다운로드하여 실행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은 정말 단순하고 쉬우니까 따로 포스팅에 포함하지 않겠습니다. 실행이 완료된 PC 상태 검사 프로그램 화면을 보시면 상단에 윈도우 11 소개 배너가 보이고 지금 확인 버튼이 있을 거예요. 설치 가능 여부를 체크하는 방법은 지금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사무용 PC 성능에서는 윈도우 11 운영체제를 설치할 수 없다는 결과가 나왔네요. 윈도우 10 업데이트만 계속 받으라고 합니다. 아쉬운 것이 있다면 현재 공개된 윈도우 11 최소 사양과 비교해서 현재 PC에 부족한 부분이 어떤 것인지 보여주는 것은 없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