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이유는 바로 이것입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를 잘 사용하고 있다가 어느 날 바탕화면에 모든 아이콘이 사라졌다면 얼마나 당황스러울까요. 그래서 열심히 검색 신공 하여 제 블로그에 찾아오신 분들께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이유와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이유를 말씀드리면 그것이 해결 방법이기 때문에 본 내용은 짧게 작성될 거예요.

나도 모르게 설정이 변경돼서 아이콘이 사라졌으니까 너무 불편한 기능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숨기는 설정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해결 방법

내가 어떤 설정을 클릭했을까 아무리 생각해봐도 설마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숨기는 설정이라는 게 있을까 싶을 거예요. 그래서 생각은 더 심각해지고 윈도우에 바이러스나 시스템이 꼬이는 오류로 아이콘이 사라졌을 거라고 결론짓게 됩니다. 그러면 이제 해결 방법까지 생각하게 되는데 윈도우를 재설치해야 하나 아니면 시스템 오류를 해결해주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복구해야 하나 이런 선택을 머릿속에서 다 해버리게 되죠. 사실 해결 방법을 알고 나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모두 사라진 이유는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서 아이콘 표시 설정이 해제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바로 해결 방법은 무엇인지 알 수 있겠죠. 바탕화면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면 우클릭 메뉴가 열리게 되는데 보기 메뉴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놓으면 세부 메뉴가 열릴거예요. 그리고 세부 메뉴에 있는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 설정을 확인합니다. 글자 왼쪽에 체크 표시가 보이지 않으면 바탕화면 아이콘 숨겨짐 상태, 체크 표시가 보이면 바탕화면 아이콘 보여짐 상태입니다. 앞으로는 같은 상황이 발생하여도 당황하지 마시고 빠르게 복구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