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 할매 서체 5종 다운로드를 해봅시다.

칠곡에서 성인문해교육으로 한글을 배우신 할머니들이 계시는데요. 할머니 한 분 한 분이 4개월간 2천 장의 종이에 한글을 연습하신 필기체가 칠곡 할매 서체로 탄생되었습니다. 5명의 할머니 필기체라서 5종으로 만들어졌어요. 저작권은 어떻게 되는지 어떻게 받으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타이틀 이미지는 칠곡할매 이원순체를 적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깔끔하고 이쁘게 잘 쓰셨어요. 다양한 범위에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칠곡 할매 서체 5종

가장 먼저 서체 다운로드를 해봐야겠죠. 네이버, 다음, 구글 중에서 어느 곳에서 검색했을 때 가장 빠르고 편하게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지 미리 확인을 해봤습니다.

먼저 칠곡 할매 폰트로 검색했을 때에는 네이버, 구글에서 검색 결과 상단에 사이트 링크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칠곡 할매 서체로 검색했을 때에는 구글에서 검색 결과 상단에 사이트 링크가 나오더라고요. 참고해서 검색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칠곡 할매 서체가 탄생된 이야기부터 할머니들의 영상과 저작권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 및 기업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고 하는데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확인해주시길 바라고요. 폰트 다운로드는 페이지 하단에 OTF 다운로드 버튼과 TTF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데 보통 OTF 파일은 그래픽 작업 용도나 Mac 운영체제에 설치하고 TTF 파일은 문서 작업이나 윈도우 운영체제에 설치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TTF 파일로 받아서 압축을 해제하였는데 5종 폰트가 모두 할머니들의 성함으로 폴더명이 적혀있네요. 그런데 OTF 파일도 받아서 확인을 해보니까 TTF 파일만 폴더에 OTF 파일과 TTF 파일이 같이 들어있었습니다.

제 폴더 정렬 기준으로는 왼쪽이 OTF 파일이고 오른쪽이 TTF 파일로 나오는데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2개 파일 모두 설치는 불가능합니다. 사용하시는 용도에 맞게 그래픽 관련이면 OTF 파일을 설치하시고 문서 관련이면 TTF 파일을 설치하면 되는데 폰트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면 설치가 있으니까 바로 설치할 수 있어요. 무료 폰트라고 하지만 사용 범위와 저작권을 꼭 확인하시고 사용하셔야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니 주의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