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 탈퇴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로 드롭박스를 사용하시다가 오랜 시간 사용하지 않아서 탈퇴하려는 분들께 어떤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깔끔하게 드롭박스 탈퇴를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 경우에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드롭박스 베이직 계정으로만 사용하다가 연결 기기 3개 제한에 불편함을 느껴서 다른 서비스로 이동했기에 이제는 사용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용량도 드롭박스는 2GB 크기인데 원드라이브 5GB 무료 제공보다 낮아서 옮기게 된 이유였던 것 같아요.

 

 

드롭박스 탈퇴

이제 드롭박스 탈퇴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야 하는데 어플에서 진행하는 내용이 아닌 사이트로 접속해서 탈퇴하는 내용으로 알려드립니다. 미리 드롭박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까지 해주세요.

로그인을 해주시고 넘어가는 화면을 보면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 이미지가 보입니다. 저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했었기 때문에 구글 계정 프로필 이미지가 나오고 있네요.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면 아래로 메뉴가 열리는데 설정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설정을 클릭하면 이동되는 페이지에서 아무 것도 클릭하지 않고 바로 페이지 하단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계정 삭제 항목에 드롭박스 삭제가 보이실거예요. 오른쪽에 있는 계정 삭제 링크를 클릭해서 드롭박스 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그런지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한다는 팝업 창이 열리더라고요. 물론 위와 같은 창이 열리지 않는 분들은 계정을 생성하신 분들이겠죠. 위와 같은 창이 열렸다면 화면에 보이는 이메일 주소로 이동해서 드롭박스에서 보낸 비밀번호 재설정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따로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는 과정은 설명하지 않을게요. 버튼을 클릭하고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끝나기 때문입니다. 이제 드롭박스 탈퇴를 진행할 수 있는 화면이 열리게 되는데 상단에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해지 이유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영구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드롭박스 탈퇴는 끝! 다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보려고 하니까 드롭박스에 가입하는 화면으로 나오더라고요. 바로 재가입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